KB증권, LX인터내셔널 인니 니켈 광산 인수 자문 성료

인니 IB 부문에 입지 강화

 

[더구루=홍성환 기자] KB증권이 LX인터내셔널의 인도네시아 니켈 광산 인수를 지원했다. 인도네시아 투자은행(IB) 부문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KB증권 인도네시아법인 KB발부리증권은 LX인터내셔널의 인도네시아 AKP(Adhi Kartiko Pratama) 광산 지분 인수 자문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LX인터내셔널은 앞서 지난달 16일 AKP 광산 지분 60%를 1330억원에 취득하고 경영권을 확보했다. 

 

AKP광산은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모로왈리 산업단지 인근에 있는 니켈 광산이다. 서울 여의도 면적의 7배에 달하는 약 2000만㎡의 면적이다. 광산 인근에 니켈 제련 단지가 들어서 입지가 뛰어나고, 가행 광산으로 운광로·저광장·항만 등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다.

 

이 광산의 원광 기준 매장 자원량은 5140만t이며, 이 가운데 검증된 가채광량은 3600만t에 이른다. 이는 전기차 700만대분에 해당하는 배터리를 만들 수 있는 규모다. LX인터내셔널이 생산된 물량 전량에 대한 인수(Off-take) 권한을 갖는다.

 

KB증권은 지난 2022년 2월 현지 중형 증권사인 발부리증권 지분 65%를 550억원에 인수하며 현지법인을 출범했다. 현지 10위권 증권사로 위탁매매(브로커리지) 및 투자은행(IB) 업무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KB증권이 인수한 후에 정보기술(IT) 및 디지털 역량 강화에 집중해 작년 상반기 신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출시하는 등 신규 고객 확보와 모바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본사 IB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식발행시장(ECM), 채권발행시장(DCM) 조직을 신규 구축해 IB부문의 경쟁력을 높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