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지누스, 日 메트리스 시장 공략 드라이브…팝업 낸다

룸 퍼니처 체험 전문 매장 운영
美 의존도 줄이고 시장 다변화

[더구루=한아름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글로벌 가구·매트리스 전문기업 지누스가 일본 도쿄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지누스가 미국 의존도를 줄이고 일본으로 판로를 다변화하며 실적 개선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지누스가 이달 3일부터 4월 30일까지 일본 도쿄 긴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팝업스토어는 지누스 매트리스·침대 프레임 등 룸 퍼니처 체험 전문 매장으로 운영된다.

 

고객이 방문하면 체형 분석 결과 등을 토대로 수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체험존을 특별 구성했다. 

 

또한 ‘무료 낮잠 체험 서비스'를 운영해 차별화했다. 고객이 개인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하면 매장에 마련된 침대에서 무료로 낮잠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누스가 기존 주력 시장이었던 미국 비중을 줄이고 시장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미국 내수 경기 침체로 소비자가 줄어들어 실적에 타격을 입었기 때문이다. 지누스의 해외 매출 중 미국 비중은 84%로 높다. 이 때문에 지누스가 올해에는 안정적 사업 구조를 위해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지누스의 지난해 3분기 미국 매출은 1778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2435억원) 대비 27% 감소했다. 같은 기간 캐나다도 71억원에서 59억원으로 17% 줄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