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베트남서 e스포츠 마케팅 확대…MZ고객 모시기

베트남 e스포츠협회와 파트너십
베트남 LoL 대표팀 후원

 

[더구루=홍성환 기자] 우리은행이 베트남에서 e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한다. 베트남 경제 성장을 핵심 계층으로 부상한 MZ 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태어난 세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베트남 e스포츠협회(VIRESA)는 지난 7일(현지시간) 우리은행 베트남법인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 베트남법인은 베트남 리그오브레전드(LoL) 국가대표팀의 공식 파트너로서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베트남 e스포츠협회가 개최하는 대회에 후원사로도 참여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베트남법인은 앞서 작년 9월 열린 한국·베트남 LoL 친선대회에서 베트남 대표팀을 후원한 바 있다. 또 지난해 10월 열린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도 베트남 LoL 대표팀을 지원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을 이어오는 등 국내외에서 e스포츠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우리은행이 자체 추산한 LCK 후원 브랜드 노출 효과는 2022년 기준 3800억원에 이른다.

 

우리은행은 e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젊은층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베트남의 경우 20~30대 젊은층 인구 비중이 50% 육박한다. 특히 베트남 경제 활동 인구 가운데 51%가 25세 미만으로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작년 말 기준 베트남에서 22개 영업망을 운영 중이다. 올해까지 총 29개 네트워크를 구축해 현지 영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