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베트남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호찌민 홍방국제대 한국학과·은행금융과 학생 지원

 

[더구루=홍성환 기자] 하나은행이 베트남 대학생에 장학금을 지원했다. 주요 해외 거점 시장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이다.

 

베트남 홍방국제대는 지난 5일 하나은행이 한국어문화학과·은행금융학과 학생 2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홍방국제대는 베트남 호찌민에 위치한 명문 사립대다. 하나은행은 2008년부터 이 학교 우수 학생들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홍방국제대는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는 하나은행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학생들이 성공을 위해 공부하고 기술을 습득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하나은행은 "베트남 학생들이 계속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작은 버팀목을 될 것"이라며 "아울러 향후 학생들이 하나은행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나은행은 1999년 하노이 지점을 열었고, 이어 2015년 호찌민 지점을 개점했다. 현재 따로 법인을 두지 않고 두 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들에게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금융 중심의 영업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9년 베트남 국영 상업은행 가운데 하나인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의 지분 15%를 인수하며 2대 주주로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