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은행, 디지털 뱅킹 서비스 'KB스타'로 통합

몬동 부행장 “모바일 뱅킹·SMS 뱅킹 등 KB스타로 이전”
KB스타 안전성·접근성 고려…거래액 73억 루피아 기록

 

[더구루=정등용 기자]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법인 KB부코핀은행이 기존 디지털 뱅킹 서비스를 KB스타 앱으로 모두 통합한다. KB부코핀은행 고객은 KB스타 앱을 통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로비 몬동 KB부코핀은행 부행장은 15일(현지시간) “ATM과 모바일 뱅킹, SMS 뱅킹, 위키 등 모든 디지털 뱅킹 서비스를 KB스타 앱으로 이전할 계획”이라며 “KB스타가 더 안전하고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KB스타는 얼굴 인식 기능과 생체 인식 기술을 탑재해 잠재 고객이 온라인으로 신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또한 단 한 번의 로그인으로 모든 저축 계좌와 개인 대출, 신용 카드, 전자 지갑에 접속할 수 있다.

 

KB스타는 다양한 결제 파트너와 연계돼 있어 고객이 가상 계좌를 입력할 필요 없이 전자상거래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체크카드 없이도 KB부코핀은행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무카드 현금 출금 서비스도 제공된다.

 

KB스타는 지난 9월 말 출시 이후 현재까지 2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유치했다. 현재까지 집계된 디지털 거래 건수는 3만3000건, 거래 금액은 73억 루피아(약 6억원)에 이른다.

 

몬동 부행장은 “KB스타는 고객이 선호하는 디지털 생태계와 통합돼 완성도가 높은 최신 금융 서비스”라며 “언제 어디서나 은행 영업점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거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코핀 은행은 인도네시아 115개 상업은행 중 자산 규모 순위 19위로 인도네시아 전국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8년 7월 부코핀은행 지분 22%를 취득하며 2대 주주에 올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