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스코다파워, 체코 '전문 인재 양성' 직업훈련센터 개소

직업훈련센터에서 맞춤형 인재 양성 교육

 

[더구루=길소연 기자] 두산스코다파워가 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훈련센터를 개설했다. 지역 학생을 훈련센터의 맞춤형 교육훈련을 통해 자격을 갖춘 전문 인재로 양성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스코다파워는 최근 플젠에서 직업훈련센터를 개소했다. 현재 센터에는 플젠 기계공학 중등산업학교의 학생 14명이 기계작동법을 배우고 있다. 센터의 학생 수는 최대 36명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센터는 중등산업학교 외 지역 내 다른 학교와의 협력도 준비하고 있다. 센터에서 학업을 마친 학생들은 최소 1년 동안 두산스코다파워의 공장에 머물러야 한다.

 

자밀라 코노포바(Jarmila Konopová) 플젠 기계공학 중등산업학교 교장은 "두산스코다파워는 기계 기술자 또는 기계 조정자 등 모든 엔지니어링 분야의 졸업생에게 관심이 있다"며 "과거 부모들은 자녀가 졸업하면 공학 분야 종사를 우려하고 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두산스코다파워가 플젠에 훈련센터를 개소한 건 전문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직업훈련 과정을 통해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두산스코다파워는 두산에너빌리티가 2009년 스코다그룹의 발전설비 전문업체 스코다파워를 인수하며 출범한 회사다. 412kW 증기터빈을 최초로 개발한 발전소 터빈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역내 시장인 체코와 슬로바키아를 넘어 태국, 인도,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하며 글로벌 영토를 넓히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