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베트남 5대 도시 껀터에 지점 설립

베트남 영업망 확대 가속
내년까지 10개 추가 출점 계획

 

[더구루=홍성환 기자] 우리은행이 베트남 남부 메콩델타 지역에 위치한 껀터시에 지점을 연다.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공격적인 출점에 나서는 모습이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우리은행 베트남법인은 오는 8일 껀터지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껀터시는 베트남 경제규모 5대 도시이자 남부 메콩델타 지역의 중심 중앙직할시다. 인구 1800만의 풍부한 노동력과 지속적인 도로, 항만 등의 개발로 우리 기업의 투자가 계속 증가하는 지역이다. 베트남 정부가 2030 메콩델타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경제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우리은행은 베트남 전역으로 영업망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6월 말 현재 하노이와 호찌민, 다낭 등 주요 대도시에 20개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다. 앞서 지난 8월에는 호찌민에 제2본점을 신설했다. 내년까지 10개 영업점을 추가해 현지 네트워크를 3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본보 2023년 10월 30일자 참고 : [단독] 우리은행, 내년까지 베트남 10개 영업점 출점…조병규 '强드라이브'>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25일 2030년까지 국외에서 순이익의 25%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른 동남아시아 3대 법인에 내년 상반기 중으로 5억 달러(약 6560억원)를 증자한다. 또 K방산 수요가 있는 폴란드와 네옴시티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신성장 거점으로 삼기로 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