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글로벌서 청소년 홍삼 '아이패스' 대대적으로 알린다

두뇌건강·육체피로 케어에 효과적
교육열 높은 아시아에서 관심↑

[더구루=한아름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글로벌에 청소년 전문 브랜드 '아이패스' 알리기에 팔을 걷었다. 인지력·피로 개선 효과를 알려 아이패스 제품력을 강조할 방침이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12일 글로벌 시장에 아이패스 홍보에 나섰다. 한국 학부모들이 자녀를 위해 구입하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소개했다. 두뇌건강·육체피로 등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학습환경을 개선하고 학업 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패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억력 개선, 피로개선, 면역력 개선 등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을 주원료로 한다. 홍삼 유효 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이 들어 있어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뇌세포를 구성하는 인지질의 핵심 성분으로, 체내 합성이 불가해 외부로부터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패스가 학생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자리잡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실제 아이패스는 2013년부터 10년간 95만명의 학부모가 구입해 누적 매출액 4000억원을 기록한 대표 청소년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시장 조사기관 닐슨IQ코리아 조사결과 2013년부터 9년 연속 청소년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일각에서는 정관장이 미국에 홍삼농축액에 이어 에너지음료까지 선보이며 제품 다양화에 나선 만큼 아이패스 글로벌 론칭에도 무게를 둔다. 특히 교육열이 높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아이패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K-푸드와 문화를 선호하는 현지인들이 증가하고 있어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게 업계 관측이다.

 

KGC인삼공사는 아이패스의 글로벌 출시 계획은 미정이라는 입장이다. KGC인삼공사는 "이번 홍보 활동은 아이패스와 홍삼의 효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해외 출시 여부는 현재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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