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제4회 베트남 스타트업 펠로우십 개최

10개 스타트업에 26만5000달러 지원

 

[더구루=홍성일 기자] SK그룹이 주관·후원하는 베트남 'SK 스타트업 펠로우십(SK Startup Fellowship, 이하 SKSF)'의 4번째 시즌이 시작됐다. SK그룹은 이번 행사를 통해 베트남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에 기여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SK그룹은 제4회 SKSF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은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SKSF는 수익을 발생시키거나 서비스 되는 제품을 개발한 시드 단계 이상 베트남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DLEK. 지난 2020년 첫 시즌을 진행하고 4년째 진행 중이다. SK그룹은 SKSF를 통해 베트남 우수 스타트업과 장기적인 동반자 관계를 형성한다는 목표다. 

 

 

또한 SK그룹은 스타트업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 대한 장기 투자 의지를 보여주겠다는 목표다.

 

SK그룹은 이번 시즌에 총 10개 스타트업을 선정해 총 26만5000달러를 지원한다. SKSF 시즌4는 지난달부터 참가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SK그룹은 6월 중으로 15개 스타트업을 1차 선정하고 7월부터 10월까지 선정 스타트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 과정에서 최종 10개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11월 중에 최종 데모 데이를 실시한다. 

 

10개 스타트업 중 평가 상위 3개사는 5만 달러의 지원금을 받게 되며 나머지 7개사는 1만5000달러를 지원받는다. SKSF에 선정된 기업은 1년 이상 멘토링,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등 비재무적 지원과 함께 프로그램 파트너인 BSSC와 협력 기회도 부여받는다. 또한 한국 스타트업, 투자자들과 만남을 위한 한국 방문 기회도 가지게 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