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여신강림, 이탈리아에서 단행본으로 출판

18일 배포 시작…6월 중 2권 출판

 

[더구루=홍성일 기자] 네이버웹툰의 인기 웹툰 '여신강림'의 단행본이 이탈리아에서 출판됐다. 네이버웹툰은 미국에 이어 이탈리아에서 단행본 발간을 확대하고 있다. 

 

이탈리아의 만화책 출판사 '파니니 코믹스(Panini Comics)'는 18일(현지시간) 여신강림(현지명 True Beauty)의 단행본 1권의 배포를 시작했다. 

 

이탈리아에서 출판된 여신강림 단행본은 페이퍼백(소프트커버) 버전으로 288페이지로 구성됐으며 14.90유로(약 2만1300원)에 판매된다. 해당 단행본은 서점, 만화방 등 오프라인에 배포됐으며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파니니코믹스는 6월 중으로 단행본 2권을 출판할 예정이다. 

 

이번 여신강림 단행본 이탈리아 발행으로 네이버웹툰의 단행본 확대 전략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웹툰은 아직 웹툰이 익숙하지 않은 미국 만화 시장 내 영향력 확대를 위해 단행본 발행 전략을 확대해 왔다. 

 

네이버웹툰은 미국에서 신의 탑, 여신강림 단행본 등을 발행, 아마존 '10대, 청소년 만화 베스트셀러' 부문에서 상위권을 휩쓴 바 있다. 

 

유럽도 디지털만화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전통적으로 출판만화 시장이 강세를 보였던만큼 이번 여신강림 단행본 발행으로 유럽 내 만화 시장 공략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