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미네르바소프트, AI 기반 이미지 처리 시스템 구축 전략적 업무협약

 

[더구루=최영희 기자] KT그룹사 금융 보안 전문기업 이니텍이 미네르바소프트와 AI 기반 이미지 처리 시스템 구축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챗GPT가 촉발한 AI 열풍이 확산되면서 다수의 기업들의 AI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니텍 역시, 미네르바소프트와 업무 협약을 통해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AI 기반 이미지 처리 시스템 구축 사업을 확대하며 AI 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미네르바소프트는 AI 영상처리 솔루션 및 데이터 정보보호 전문기업이다. 딥러닝 영상 인식 솔루션, 이미지 처리∙변환 솔루션, 문서 열람솔루션 등 광학문자인식(OCR)에 특화된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이니텍은 미네르바소프트의 이미지 중계 플랫폼(INTVISION), 이미지 변환 솔루션(Magic Converter), HTML5 이미지뷰어 솔루션(Magic HTML5 Viewer), 이미지 처리 솔루션(Magic OCR), 개인정보 마스킹 솔루션(Magic Privacy) 등을 이니텍의 폭넓은 고객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공급하고 솔루션 구축 및 컨설팅 역량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니텍은 금융권 분야에서 풍부한 SI 경험과 컨설팅 역량을 토대로 이번 계약을 통해 미네르바소프트 솔루션의 고객 확대 및 AI 기반 이미지 정보 인식 분야 시장까지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니텍 금융사업본부 조영민 본부장은 “전세계가 AI에 주목하고 있는 만큼 AI 기반 기술력 확보가 중요한 가운데 미네르바소프트와 협력하여 AI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앞선 제품 기술경쟁력을 지속 확보하여 전반적 사업 다각화 및 제휴를 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