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넷마블,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19일 글로벌 출시(4월2주차)

 

◇넷마블

 

넷마블은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를 오는 4월 19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한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전세계 2억 명이 즐긴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보다 강화된 형태로 계승함과 동시에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내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넷마블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운영하는 MBX 생태계에 온보딩 예정이다.

 

넷마블은 출시일 공개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보드 게임은 전략성을 강화해 숫자 카드 선택을 통해 이동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이용자들은 여러 캐릭터 카드를 조합해 보드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플레이 중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자신만의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는 뉴욕 맨하탄 등 주요 도시의 실제 지적도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용자들은 '메타월드'에서 토지 보유, 건물 건설,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게임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에서는 게임 토큰으로 '이네트리움(ITU)'이 활용된다. 이용자들은 보드 게임 플레이와 메타월드 내에서의 보상 등을 통해 '메타캐시'를 획득해 '이네트리움'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네트리움'은 MBX 생태계 브릿지 토큰 'MBXL'을 거쳐 퍼블릭 토큰인 'MBX'와 스왑(Swap) 가능하다.

 

◇그램퍼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인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게임 내 56번째 테마 레스토랑 '츄러스 카페'를 공개했다.

 

이번에 오픈한 '츄러스 카페' 컨텐츠는 놀이공원 최고 간식 츄러스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는 카페이다. 바삭하고 쫄깃한 츄러스에 달콤한 설탕을 듬뿍 뿌려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츄러스, 바삭한 츄러스와 다양한 토핑을 얹은 아이스크림 츄러스, 소시지에 츄러스 반죽을 돌돌 말아 즉석에서 바로 튀겨낸 겉바속촉 츄러스 핫도그 등을 통해 게임의 재미를 선사한다. 홀케이크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자른 작은 조각 케이크, 콩알보다 작은 알록달록 구슬 아이스크림과 같은 서브 디저트도 등장해 아기자기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그램퍼스의 배은미 사업 PM은 "놀이공원과 극장 등 즐거운 장소가 연상되는 음식이 바로 츄러스"라면서 "지난 라이브 시간 동안 국내외로 다양한 사랑을 받은 마이리틀셰프 팬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맛있는 선물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이색 레스토랑을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일본 게임사 퀄리아츠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IDOLY PRIDE)' 글로벌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이번 '아이돌리 프라이드' 글로벌 사전예약은 중국과 현재 서비스 중인 한국,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170여 개 국가에서 진행된다. 한국 시각으로 5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추후 앱스토어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아이돌리 프라이드' 사전예약 홈페이지와 공식 디스코드 채널,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도 사전예약은 물론, 출시 일정, 이벤트 등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돌리 프라이드'를 기다리는 전 세계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나선다. 게임 출시 후 한 달 이내에 게임에 접속하면 '글로벌 한정판 5성 마나 포토'를 제공하며, 신규 계정에 한해 '레드다이아 3000개, 캐스팅 티켓 30장, 5성 캐스팅 티켓 2장 등을 지급하는 '글로벌 런칭 기념 전체 보상'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엠게임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몬스터넷이 개발한 현대 배경의 PC 온라인게임 '이터널시티'가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내달 4일까지 다양한 생일 축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터널시티'는 종로, 경복궁, 한강시민공원 등 실사 배경에서 액션성과 속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로, 지난 200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두터운 고정 유저층으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어설트, 큐브, 패러사이트 침공, WITO 침공을 완료하고 획득한 응모권으로 케익,치킨, 문화상품권과 같은 현물 상품과 [CL]불법무기 선택 교환권, 11등급 장인 개조 파츠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에 응모할 수 있다.

 

같은 기간 2002년 1채널의 'EL.A 공인중개사'를 통해 원하는 위치의 하우징을 경매로 획득할 수 있는 '이사 가기 좋은 날' 이벤트가 진행된다. 32평부터 100평까지 원하는 집을 2차례에 걸친 경매를 통해 입찰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일 일정 시간에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울티메이드메거트와 같은 보스 레이드에 참여하면 기존 20위까지 받던 보상을 50위까지 확대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혜택도 쏟아진다.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능력치 상승 혜택과 각종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E]슈퍼 프리미엄 이용권(20일)을 지급하고, 일자에 따라 공격력과 방어력, 획득량 증가의 혜택을 제공한다.

 

EL 능력해방 시도 시 기존 대비 10% 상승된 성공 확률이 적용되고, 패키지 주요 구성품 획득 확률도 2배 상승한다. 마지막으로, 신규 유저와 60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복귀 유저에게 프리미엄 혜택 및 방어구, 무기, 능력치 상승 효과를 제공하는 아이템을 증정한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 중인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크로우'가 거대한 전장 '격전지' 영상을 공개했다.

 

격전지는 3개 서버 이용자들이 참여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나이트 크로우'의 핵심 콘텐츠다. 입체적이고 광활한 전장에서 자유롭게 공중을 누비는 '글라이더'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40레벨을 달성하면 격전지 참여 자격이 주어진다. 이용자는 격전지 전투를 통해 '전공 휘장' 등 크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공 휘장은 격전지 몬스터 또는 다른 서버 캐릭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특수 재화로, 순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격전지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도 공식 사이트에 마련됐다. 이용자는 격전지 전투가 펼쳐지는 전장 ‘킬데바트’에서 글라이더 비행과 거대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사전 체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쿠폰도 선물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