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넷마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신규 영웅 '크런치' 업데이트 (3월1주차)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27일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주요 그래픽 특징이 담긴 'Dev TALK, 아트 디렉터를 만나다' 영상을 공개했다. '나이트 크로우'를 개발한 매드엔진의 진창규 아트 디렉터가 출연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최초로 출시되는 언리얼 엔진5 기반 크로스 플랫폼(모바일/PC) MMORPG다. 지상과 공중 등 입체적인 3차원 공간에서의 자유로운 이동과 캐릭터 간 물리적 충돌을 활용한 대규모 전쟁이 가능하다.

 

'나이트 크로우'는 최신 그래픽 기술을 활용한 사실적인 빛 연출과 차원이 다른 개체 표현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 4K 해상도 텍스처를 사용해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구현하고, 갑옷 등 의상 재질의 완성도도 높였다. 

 

진창규 아트 디렉터는 "언리얼 엔진5를 통해 아름답고 광활하게 구현한 중세 유럽의 오픈 월드에서 사실적이고 세밀하게 표현된 고품질 캐릭터로 대규모 PVP의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하는 게임이다. 올해 4월 출시가 목표로, 3월 중 사전 예약을 시작할 계획이다. 

 

◇넷마블

 

넷마블은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영웅 '크런치'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정의의 주먹'이라 불리는 '크런치'는 막대한 전투 데이터를 기반한 최적의 개인형 전투 로봇으로, 전사 포지션에 해당된다. '크런치'는 주먹을 번갈아 휘둘러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전방에 돌진하여 적을 일정시간 둔화시키는 등 막강한 스킬을 보유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레버넌트, 페이, 기데온, 트윈블라스트, 칼라리 등 주요 영웅들의 밸런스를 조정해 전투의 재미를 강화하고, 특정 지역을 감시하는 '감시자의 눈'의 재사용 대기 시간과 유지시간을 조정했다. 또한 '파괴자의 돌', '본 크래셔', '스톤 브레이커' 아이템 사용 시 몬스터에게 주는 고정 피해량이 아군 내 해당 아이템 보유 수량만큼 분산 적용되도록 했다.

 

 

◇컴투스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어쌔신 크리드'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전 세계 앱마켓에서 매출 순위가 급상승하며 역대급 업데이트 성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한국시각으로 지난 2월 28일 글로벌 IP(지식재산) '어쌔신 크리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였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5명이 컬래버레이션 몬스터로 탄생했으며 미션을 클리어하면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암살자 본부'와 컬래버레이션 던전 등 한정 콘텐츠도 다채롭게 추가돼 세계 팬들의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서머너즈 워'는 컬레버레이션 이후 독일과 홍콩에서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에 동시에 오르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 파워를 다시금 입증해 냈다. 

 

특히 '서머너즈 워'와 '어쌔신 크리드'의 대형 팬덤이 자리잡은 유럽, 북미 등 웨스턴 지역에서 앱마켓 순위가 폭등했다. 업데이트 당일,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의 미국과 캐나다에서 게임 매출 10위를 기록했으며, 같은 날 프랑스에서 2위에 오른데 이어 오스트리아, 벨기에, 네덜란드 등 여러 주요 유럽권 국가에서 매출 TOP10을 재달성했다.

 

국내에서도 업데이트 이후 최고 9위를 기록하며 차트를 역주행 했다. 업데이트 이튿날인 지난 3월 1일에는 싱가포르 3위, 필리핀 5위, 태국 7위 등 동남아시아 전 지역에 걸쳐 순위가 급등했으며, 일본에서 20위권을 기록한 데 이어, 중국에서도 서비스 최초로 선보인 컬래버레이션 몬스터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순위가 큰 폭 상승했다.

 

실제로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이용자는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일일 유저수(DAU, Daily Active Users)와 다운로드 수가 전일 대비 크게 상승했으며, 신규 및 복귀 이용자도 전 지역에 걸쳐 큰 폭으로 올라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증명했다.

 

◇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3월 3일부터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번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은 3월 3일 오전 10시(태국 시간 기준)부터 론칭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최종 사전예약자 수에 따라 정식 론칭 후 한정 칭호, 다이아몬드, 일반 소환권, 프로필 테두리, 코스튬 아이템 등을 누적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어 받아 게임 전반적으로 원작의 감성과 함께 한층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2020년 7월 한국 론칭을 시작으로 일본, 북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여러 지역에 선보였으며 연이어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동남아시아 지역 퍼블리싱은 그라비티의 싱가포르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허브(Gravity Game Hub, GGH)에서 담당한다.

 

그라비티 게임 허브(GGH) 최성욱 사장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에 앞서 알찬 보상이 가득한 사전예약을 준비했으니 론칭 전까지 많은 유저분들이 참여해 론칭 이후 풍성한 혜택을 받아 가셨으면 좋겠다"라며 "어제부터 22일까지 진행 중인 동남아시아 지역 CBT에도 많이 참여해 앞선 지역들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미리 플레이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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