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TGS서 관심…글로벌 기대감 확인(2월2주차)

 

◇컴투스

 

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타이페이 게임쇼(TGS) 2023'에서 대만 게이머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글로벌 기대감을 확인했다.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크로니클'은 대만의 최대 게임 전시회인 이번 '타이페이 게임쇼'를 필두로 본격적인 해외 공략을 시작했다. 대만은 중화권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진출에 있어서 교두보로 평가받는 곳으로 '천공의 아레나'가 오랜 기간 흥행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파워가 두터운 지역이다.

 

이번 타이페이 게임쇼는 나흘간 수십만 명의 관람객이 찾았으며, 컴투스의 '크로니클' 부스 역시 현지 게이머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크로니클'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알리는 시연존 등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난 4일 현지 모델로 선정된 대만 인기 치어리더 '준준(峮峮, QunQun)'이 부스에 방문해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인플루언서들 또한 '크로니클' 파티던전에 도전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현장 소식을 전하며 방문객들과 호흡했다.

 

'크로니클' 개발진도 부스에 방문해 현지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이은재 총괄 개발 PD는 직접 무대에 올라 전략성과 수동 전투 등 '크로니클'만의 차별점, 대만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 등을 전했으며 송수진 원화가도 직접 일러스트 드로잉 시연을 펼쳐 '크로니클' 캐릭터의 매력과 게임의 재미를 전달했다.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의 신작 모바일 게임 '씰 M'이 동남아 출시에 앞서 인도네시아에서 단독으로 비공개테스트(Closed Beta Test)를 성공리에 진행했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진행됐으며 테스트를 신청한 현지 유저들은 누구나 참여해 게임을 즐겼다.

 

'씰M'은 '씰온라인'의 원 개발사인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원작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각종 즐길 거리와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모바일만 즐길 수 있는 요소에 맞춰 새롭게 개발된 MMORPG로 카툰렌더링, 씰톡 시스템 등을 가지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동남아시아에서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신청한 모두를 대상으로 했다. 특히 원작 씰온라인은 인도네시아의 게임 스테이션 어워드 매거진(Game Station Award Magazine에서 뽑은 2011년 최고의 3D MMORPG(The Best 3D MMORPG pada GameStation Award 2011)로 선정되기도 하는 등 특유의 씰 팬덤이 있다.

 

씰M의 테스트 기간 중 대부분의 이용자가 SNS 등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공식 출시일, 향후 일정 문의, 원작의 재미를 느꼈다는 등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CBT 첫 날 많은 유저가 몰려 서버를 추가로 오픈하는 등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가졌다. 특히 마지막 이틀 동안은 한정적이지만 씰M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해 많은 참여자의 호응도 이어졌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테스트 이후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 및 피드백 등을 토대로 동남아 출시를 위한 최종 마무리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즈브로

 

해즈브로(Hasbro)의 게임 부문 자회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Wizards of the Coast, 이하 위저즈)가 세계 최초 전략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 이하 매직)'의 신규 세트 '피렉시아: 모두 하나가 되리라(Phyrexia: All Will Be One)'를 MTG 아레나에 선 공개했다. 테이블탑은 10일 정식 출시된다.

 

매직의 스토리 아크 제3막 '피렉시아: 모두 하나가 되리라'는 매직 역사상 가장 오래된 악당과 그들의 차원을 다루는 '피렉시아(Phyrexia)'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지난 세트 '형제 전쟁'에 이어 피렉시아 군단의 침공으로 최대 위기를 맞은 멀티버스를 구하기 위한 플레인즈워커 영웅들의 갈등이 그려진다. 이번 세트는 피렉시아의 새로운 지도자 '앨레쉬 노른'과 추종자들을 생명기계공학적 바디 호러로 표현, 공포스럽고 기괴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고어 마니아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이번 세트에서는 피렉시아 테마의 신규 카드 능력을 만나볼 수 있다. 상대가 독 카운터를 세 개 이상 가지고 있으면 내 카드를 더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타락(Corrupted)과 멀티버스 차원 전체에 피렉시아가 퍼지는 효과를 보여주는 기름 카운터(Oil Counters), 기존 능력인 독 카운터와 큰 시너지 효과를 내어 상대를 더욱 빠르게 처치하는 독성(Toxic)이 추가됐다.

 

총 271장의 카드로 구성된 신규 세트는 드래프트 부스터, 세트 부스터, 콜렉터 부스터, 점프스타트 부스터, 커맨더 덱, 번들, 번들: 컴플리트 에디션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특별한 삽화 디자인과 번들 테이블탑 세트는 매직의 역사적인 악당 캐릭터를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거친 붓터치가 느껴지는 보더리스 영액 쇼케이스 카드는 피렉시아의 호러 분위기를 살렸다. 플레인즈워커 카드 10종에는 호러 만화 컨셉의 보더리스 만화 카드를 선보이며, 일본 유명 호러 만화 작가 '이토 준지'와 콜라보 한 앨레쉬 노른 보더리스 만화 카드도 부스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높인다.

 

◇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장비 프리텐더 오메가 장비 세트를 추가하고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기존의 공격형 오메가 장비인 트리니티, 서유기, 아스트로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프리텐더 오메가 장비'가 추가됐다. 프리텐더 장비는 빠른 잽 속도감 있는 훅 그리고 강력한 어퍼컷을 구사하는 총 3개의 글러브로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참여할수록 보상이 늘어나는 '챔피언 패스'도 추가된다. 시즌 미션을 완수하여 경험치를 받을 수 있으며, 시즌 패스 레벨을 올리면 게임 내 아이템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이용자의 수월한 초반 플레이를 위해 라이벌 모드 1그룹의 대전 난이도를 하향 조정했고, 게임 내 치명타 발생 및 대미지 이용자 인터페이스 역시 개선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4일부터 28일까지 게임에 접속 만해도 코인 3000개, 오메가 진화재료, 프리텐더 오메가 상자 등 푸짐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되며 프리텐더 오메가 장비를 장착한 캐릭터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경기가 진행된다. 신규 오메가 장비도 사용하고 푸짐한 보상도 받을 수 있는 프리텐더 오메가 이벤트 경기는 3월 3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이와 함께 10일부터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여 쿠폰을 입력하면 게임 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밸런타인데이 기념 쿠폰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0일 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사전 예약자 수 15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아키에이지 워'는 PC MMORPG 원작 '아키에이지'의 IP를 활용한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다. 모험과 생활 콘텐츠가 중심이었던 원작과 다르게, 속도감 넘치는 전투와 대규모 전쟁 콘텐츠를 전면으로 내세운 점이 특징이다. 또한, 광활한 바다를 배경으로 한 해상전도 구현되어 한 층 다채로운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의 사전예약 누적 인원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현재 '희귀 직업 선택권'과 '희귀 선박 건조대 상자'까지 지급이 확정됐다. 또한 길드원&친구 초대 수에 따라 풍성한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사전 예약은 공식 사전 예약 페이지와 카카오 게임하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페이지에서 모두 가능하다. 사전예약을 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 액세서리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마켓 사전예약 이용자는 '신속의 비약 3개'를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