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CCP게임즈, 2023 이브 온라인 로드맵 공개

1월 19일부터 중국 춘절 이벤트 등 진행

 

[더구루=홍성일 기자] 펄어비스 자회사인 CCP게임즈가 2023년 EVE 온라인 로드맵을 공개했다. CCP게임즈는 2023년 업데이트를 통해 '업라이징 확장팩'의 효과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CCP게임즈는 지난주 스노리 아르나손 이브온라인 디렉터 명의의 레터를 공개했다. 해당 레터에는 11월 출시된 업라이징 확장팩으로 이브 온라인 내 경제가 활성화됐다는 내용과 함께 2023년 업데이트 일정 일부가 공개됐다. 

 

CCP게임즈는 2023년 1월19일 넷이즈와 함께 중국 춘절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하 1월 말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개발한 '액셀 플러그인'의 비공개 베타테스트를 시작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액셀 플러그인은 지난해 팬페스트를 통해 공개된 것으로 유저들은 별도의 코딩 작업없이 게임 내 데이터를 액셀형식의 파일로 손쉽게 추출할 수 있게된다. CCP게임즈는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간 경쟁이 더욱 공정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액셀 플러그인 정식 출시는 5월로 예정돼 있다. 

 

CCP게임즈는 2분기와 4분기에도 확장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될 확장팩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스노리 아르나손 디렉터는 "세 번째 10년에 들어서면서 우리는 이브를 영원히 살게 하겠다는 사명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며 "우리는 이브 온라인 20주년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해 제공될 새로운 기능과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공유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