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VR 테마파크 코비, 인니 브이튜버 에이전시들과 협업

인도네시아 버츄버 생태계 확장

 

[더구루=홍성일 기자] 한국형 VR 콘텐츠 전문제작업체 '코비(KOVEE)'가 인도네시아의 버츄얼 유튜버(버츄버)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코비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버츄버 에이전시 7곳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가상 콘텐츠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코비와 에인저시 간 파트너십 서명식 10일(현지시간) 자카르타에서 진행됐으며 제네식스, 다카라, 히마와리, 미라이 드림, 리비움, 나와세나, 빌테라 등 7개 에이전시와 계약을 체결했다. 

 

코비는 이번 파트너십을 위해 국내 통합모션캡처 시스템 전문기업 멜리고와 손잡았다. 코비와 멜리고는 이번에 파트너십을 체결한 버츄버 에이전시에 가상 콘텐츠 제작, 3D 모션캡처 기술을 지원한다. 이를통해 2D 버츄버 콘텐츠를 3D 콘텐츠로 업그레이드 해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향후 디지털 콘텐츠 개발, 온·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버츄버 간 콜라보레이션 등이 진행된다. 코비와 멜리고 등은 △3D 전신 모션캡처 스튜디오를 활용한 3D 캐릭터 아바타 콘텐츠 개발 △3D 모델링을 원하는 에이전시·버츄버와 한국 3D 모델링 개발사 연결 지원 △버츄버 간 홍보·콜라보레이션 지원 등을 제공한다.

 

코비가 버츄버 에이전시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인도네시아 내 버츄버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일본의 커버가 서비스하고 있는 홀로라이브 인도네시아의 경우 모든 채널의 구독자가 700만명을 넘어섰다. 이를 기념해 홀로라이브는 지난 8월 자카르타 세나얀 역에 특별 광고를 게시하기도 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비 관계자는 "이번 버츄버 에이전시와의 협력이 코비와 멜리고가 개발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인도네시아 디지털 기술 개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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