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착

전면 헤드라이트 말미 카메라 추가 설치 추정
"차량 범퍼 주변 사각지대 없애는 용도 예상"

 

[더구루=윤진웅 기자] 테슬라 중형 전기 세단 '모델3'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 프로토타입으로 추정되는 차량이 미국에서 포착됐다. 내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도로 주행 등 테스트에 돌입한 것으로 보인다.

 

5일 일렉트렉(Electrek)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3 부분변경 모델 프로토타입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북부 산타크루즈 섬 소재 주차장에서 발견됐다. 차량 전면과 후면에 두꺼운 위장막을 씌운 상태였음에도 테슬라 소유임을 나타내는 제조업체 번호판과 전체적인 실루엣에서 모델3 부분변경 모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특히 전면 우측 헤드라이트 끝부분에 카메라가 장착된 모습도 포착됐다. 위장막에 가려져 정확한 확인은 불가했으나 테슬라의 자율주행 개발 방향을 고려할 때 합리적인 위치라고 일렉트렉은 분석했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이 완전자율주행(FSD, Full Self Driving)을 지향하고 있는 만큼 차량 범퍼 주변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추가 설치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

 

모델3 부분변경 모델은 내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암호명 '하이랜드'로 명명된 프로젝트를 토대로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공개된 프리미엄 전기차인 모델S의 변경을 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생산은 미국 캘리포니아 프리몬트 공장과 중국 상하이 공장이 맡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모델S의 경우 항공기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을 채용하고 각종 버튼과 전통적인 모양의 환기구를 없애는 등 내부 인테리어를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모델3 부분변경 모델 역시 실내 부품 수를 줄이고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구동계 성능도 일부 변경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