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베트남서 어린이 도서 기부…CSR 경영 강화

하이퐁·꽝닌 도서관에 1500권 기증
진출 이후 10개 도서관에 2만권 전달

 

[더구루=홍성환 기자] 신한카드가 베트남에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신한카드 베트남법인 신한파이낸스는 하이퐁시립도서관과 꽝닌성도서관에 어린이 도서 약 1500권을 기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베트남 진출 이후 현지 어린이의 독서 능력 향상과 사고력·감성 개발을 돕기 위해 도서 기부 사업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베트남 전역 10개 도서관에 2만권의 어린이 도서를 기부했다.

 

신한파이낸스는 "책이 어린이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아이들의 독서과 학습 능력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한파이낸스는 2017년 7월 출범한 그룹 차원의 글로벌 매트릭스 사업부문이 이뤄낸 첫 번째 해외 인수합병(M&A) 성공 사례다. 2018년 1월 영국 프루덴셜금융그룹의 베트남 소비자금융회사인 PVFC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이후 현지 금융당국의 승인을 최종 완료해 2019년 7월 공식 출범했다.

 

신한파이낸스는 또 지난 2020년에는 영국 금융 전문지 글로벌 뱅킹&파이낸셜 리뷰로부터 '최우수 지속가능성 개발 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