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뎁, DELL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구축 협력

 

[더구루=최영희 기자] 스마트 시티 플랫폼 사업자인 코스닥 상장사 이노뎁이 글로벌 디지털 기업 DELL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구축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지난 6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6일 진행된 ISC(Innodep Solution Conference)에서 이노뎁과 DELL International Inc(KOREA) 양사는 별도의 협약을 체결하고 △ 스마트시티 및 도시데이터 허브 구축 △ AI Appliance 기획 및 개발 등에 대한 협력 방안 수립 등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위 사업협력에 관해 우선 양사는 전담 실무자 등으로 구성된 별도 협의체를 구성하게 된다.

 

이노뎁측은 세계적인 디지털 기업인 DELL과의 금번 협약으로 최근 공격적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플랫폼 개발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이성진 이노뎁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디지털 기업인 DELL과의 파트너쉽 체결에 매우 만족한다”면서 “DELL과 이노뎁, 그리고 관계된 파트너사들의 상호협력을 통해 빠른 시일 내 세계적인 스마트시티 플랫폼을 탄생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금번 협약식이 진행된 ISC에는 DELL 외에도 대한항공과 네이버 클라우드 등 18개 스마트시티 관련 사업자 들이 참여, 플랫폼 내에서 각자 보유한 혁신 기술이 연동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노뎁은 본 행사의 정기적 개최를 통해 앞으로도 스마트시티 관련 사업자와의 파트너쉽 확대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