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렌탈 천국' 美 시장 공략

프로그레시브 리싱과 파트너십…독점 서비스 제공
제품 구매시 경제적 부담 줄여줘 新 소비 트렌드 급부상

[더구루=정예린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렌탈업체와 손잡고 고객에 다양한 구매 옵션을 선사한다.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구매 장벽을 낮추고 신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 공략을 가속화한다. 

 

프로그레시브 리싱(Progressive Leasing)은 지난 27일(현지시간) 삼성전자 미국법인과 온라인 스토어인 삼성닷컴에 렌탈 구매 서비스를 독점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고객들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워치, 오디오 기기, TV, 가전 등 삼성닷컴에서 판매중인 모든 제품을 렌탈 형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약정 기간 동안 매주 또는 매달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된다. 

 

렌탈 서비스는 미국에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과거에는 주택이나 부동산 산업에만 국한됐으나 최근 가전, 가구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미국 렌탈 시장은 코로나19과 맞물려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에 따르면 시장 규모는 지난 2021년 105억 달러(13조7235억원)에서 오는 2025년 136억 달러(17조7752억원)까지 증가할 전망이며, 연평균 성장률은 6.8%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렌탈 옵션이 MZ세대를 비롯한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여줘 판매량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가격이 비싸 일시불로 구매하기 부담스러웠던 TV나 대형 가전 제품 중심의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니하르 샤 삼성전자 미국법인 전자상거래 전략·운영부문 책임자는 "밀레니얼과 Z세대 고객들은 우리에게 삼성의 플래그십과 프리미엄을 좋아하지만 유연한 지불 옵션이 필요하다고 요구하고 있다"며 "우리는 프로그레시브 리싱과 협력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재정을 편리하게 관리하면서도 삼성 프리미엄 제품 포트폴리오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마이크 지오다노 프로그레시브 리싱 최고상업책임자(CCO)는 "삼성전자 미국법인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독점 렌탈 서비스 공급자가 돼 매우 기쁘다"며 "삼성과 파트너 관계를 맺은 것은 가상 임대 시장의 리더로서 우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레시브 리싱은 핀테크 업체인 PROG 홀딩스를 지주사로 두고 있다. PROG 홀딩스는 미국 렌탈 분야 선도 업체인 아론(Aaron)에서 분사한 회사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