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美 월드페이, 한국 전자결제 시장 진출…토스페이먼츠와 제휴

韓 진출 가맹점에 결제 솔루션 제공

 

[더구루=홍성환 기자] 세계적인 금융 IT전문기업 피델리티내셔널인포메이션서비스(FIS)의 전자결제 서비스 업체 월드페이가 토스페이먼츠와 제휴를 맺고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27일 더구루 취재 결과 FIS는 토스페이먼츠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국 진출을 추진하는 글로벌 가맹점에 월드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월드페이 가맹점은 한국 시장에서 승인과 청산, 결제, 분쟁 관리, 데이터 인사이트 등의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FIS는 한국 진출을 통해 가맹점 고객 기반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은 전 세계에 전자상거래 시장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시장 규모가 2021년 1210억 달러(약 159조원)에서 2025년 2430억 달러(약 319조원)로 두 배 증가할 전망이다.

 

가브리엘 데 몬테수스 FIS 국제 상거래 솔루션 책임자는 "한국은 혁신의 얼리 어탑터로 전자상거래 분야 최신 트랜드에 대한 매력적인 테스트 베드로 인정받고 있다"며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지역에서 사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월드페이는 미국 대표적인 전자결제 서비스 업체로 연간 거래액이 2조 달러(약 2630조원)에 이른다. FIS는 지난 2019년 이 회사를 350억 달러(약 46조원)에 인수했다. FIS는 은행에 신용카드 결제 처리를 위한 IT 시스템, 자산관리 소프트웨어 등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한편, 토스페이먼츠는 NHN한국사이버결제에 이어 20%대 안팎의 시장점유율로 업계 2위다.  지난 2019년 LG유플러스 PG사업부를 인수해 2020년 8월 토스페이먼츠를 출범할 당시 8만여 개였던 가맹점 규모는 올 4월 말 기준 9만여 개로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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