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스틱 투자' 디지털 치료제 전문 에스알파테라퓨틱스, 바이오컨벤션 참가

기업대면 프레젠테이션 진행…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기회

 

[더구루=홍성일 기자] 하나벤처스와 스틱벤처스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는 디지털 치료제 전문기업 '에스알파테라퓨틱스(S-Alpha Therapeutics, Inc, 이하 에스알파)가 글로벌 바이오 박람회에 참가, 파트너십 확대를 노린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에스알파는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샌디에이고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생명공학 산업 행사인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2022'에 참가한다. 이번 컨벤션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만에 완전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에스알파는 이번 바이오 컨벤션에 참가해 다양한 기업들에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레젠테이션에서는 기업현황, R&D 진행 상황 등을 소개한다. 이를통해 글로벌 파트너십 기회를 확대해 향후 개발, 양산 과정의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에스알파 관계자는 "BIO 2022에서의 프레젠테이션은 에스알파에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창립 3년동안 정보기술, 생명공학의 융합 노력의 성과를 소개하고 R&D상황을 발표해 향후 글로벌 파트너십 기회를 열고 제품의 신속한 개발을 위한 디딤돌로 삼겠다"고 말했다. 

 

에스알파는 2019년 설립됐으며 IT기술과 바이오 기술을 융합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디지털 치료제는 의약품이 아닌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다. 디지털 치료제는 모바일앱, 게임, 가상현실(VR) 등을 활용해 환자를 치료한다. 

 

에스알파는 2020년 하반기 스틱벤처스, 하나벤처스, 아주IB투자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으며 지난해 8월에는 기존 투자자들과 함께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톤브릿지벤처스, 데브시스터즈벤처스 등이 참여한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통해 투자를 유치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