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투자' ADDX, 자산관리전문가 대상 '사모시장 서비스' 출시

일반 투자자 사모시장 접근성 개선

 

[더구루=홍성환 기자] 한화자산운용이 투자한 싱가포르 증권형 토큰 발행(STO·Security Token Offerings) 플랫폼 ADDX가 자산관리전문가를 위한 사모시장(Private Market)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자산관리전문가는 이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에게 사모시장 상품에 대한 부분적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공개시장 이외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수 있다. 기존에는 자산관리전문가가 각 발행기관과 별도로 거래를 진행해야 했지만, 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사모 상품을 제공하는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추오이 ADDX 최고경영자(CEO)는 "투자자 기반을 확대하고 다각화함으로써 거래소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우수한 발행인을 ADDX에 상장하도록 유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ADDX는 싱가포르 ICHX테크가 2017년 설립한 STO 플랫폼이다. 블록체인과 스마트 계약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증권의 발행·거래를 지원한다. 기존 싱가포르 외에 유럽, 호주 등의 지역으로 서비스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2020년과 2021년 두 차례에 걸쳐 이 회사에 투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