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이어 GS리테일, 용인 데이터센터 투자…캐나다 최대 연기금도 가세

용인 죽전에 9만9070㎡ 규모로 개발
총투자액 8280억원

 

[더구루=홍성환 기자] 신한금융투자와 GS리테일이 캐나다 최대 연기금과 손잡고 국내 데이터센터에 투자한다.

 

캐나다연금투자위원회(CPP인베스트먼트)는 21일 퍼시픽자산운용·신한금융투자·GS리테일·드림마크1 등과 함께 경기도 용인시 죽전에 최대 규모 캐리어 중립성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를 개발하기 위해 합작 투자한다고 밝혔다.

 

총투자액은 8280억원으로 CPP인베스트먼트와 퍼시픽자산운용은 공동 운용하는 펀드를 통해 1370억원을 투입한다. 나머지는 신한금융투자·GS리테일·드림마크1 등이 투자할 예정이다.

 

이 데이터센터는 전체면적 9만9070㎡, 지하 4층~지상 4층 규모로 이뤄진다. 클라우드 서비스와 인터넷 서비스, 정보통신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2024년 6월 착공 예정으로, LG GNS가 운영한다. 현대건설이 시공을 담당한다.

 

질 차우 CPP인베스트먼트 북아시아 지역 부동산 책임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데이터 센터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갛고 있으며 코로나19 전염병으로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며 "한국은 아태 지역 기술·혁신 허브로 부상함에 따라 한국 기업을 위한 디지털 인프라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