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KTB네트워크, 자카르타 교육업체 코런에 투자

초중고 학생 대상 온라인 강의 플랫폼 서비스

 

[더구루=홍성환 기자] KTB네트워크가 인도네시아에 기반을 둔 온라인 강의 플랫폼 코런(CoLearn)에 투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인도네시아 온라인 교육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잠재력이 충분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B네트워크는 1700만 달러(약 200억원) 규모 코런의 시리즈A 후속 자금조달에 참여했다. 

 

KTB네트워크를 비롯해 싱가포르 벤처캐피털 TNB오라, 인도네시아 학교법인 비너스그룹 등이 신규 투자자로 나섰다. 기존 투자자들 중에서는 세쿼이아캐피탈, GSV벤처스, AC벤처스 등이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 

 

코런은 지난 2018년 설립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오다가 지난 2020년 완전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환했다. 현재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교육 수요가 급증하면서 출범 2년 만에 이용자가 480만명을 넘어섰다.

 

인도네시아는 1만8000여개 섬으로 이뤄져 있어 지역 간 교육 격차가 심해 온라인 교육 시장 잠재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코로나 확산 이후 정부 차원에서 온라인 교육 시장을 활성화하고 있다. 2019년 기준 인도네시아 초등학생 수는 2520만명, 중·고등학생은 2350만명에 이른다.

 

아브하이 사부 코런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코런에서 강의를 들은 학생 가운데 80% 이상이 성적 향상을 경험했고, 강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면서 "우리는 온라인 강의에 대한 사고 방식을 전환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