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Z플립3·네오QLED·태양광 리모컨' 100대 혁신 제품 꼽혀

美 과학지 파퓰러사이언스 선정

 

[더구루=오소영 기자]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3'와 초프리미엄 TV '네오 QLED', '태양광 리모컨'이 미국에서 혁신적인 제품으로 뽑혔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유명 과학지 파퓰러사이언스(Popular Science)는 '올해의 100대 혁신 대상'(The 100 greatest innovations of 2021)에 삼성의 갤럭시 Z 플립3, 네오 QLED, 태양광 리모컨을 선정했다.

 

파퓰러사이언스는 1988년부터 매년 혁신 제품을 발표해왔다. 올해는 헬스와 보안, 항공, 홈, 자동차, 전자기기, 엔지니어링, 퍼스널 케어, 엔터테인먼트, 스포츠와 아웃도어 등 10개 분야에서 100개 제품을 뽑았다.

 

파퓰러사이언스는 갤럭시 Z 플립3에 대해 "전형적인 고급 스마트폰"이라며 "접으면 두께가 0.5인치를 조금 넘고 가장 긴 가장자리는 3.4인치로 거의 모든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작다"고 호평했다. 이어 사용성 개선에 주목하며 "보호 폴리머 필름 덕분에 이전 버전보다 화면이 덜 분할돼 보인다"고 강조했다.

 

네오 QLED의 경우 삼성의 LED 기술을 호평했다. 기존 LED 칩 대비 40분의 1 크기인 퀀텀 미니 LED 칩에 렌즈 대신 얇은 막을 씌워 백라이트에 촘촘히 배치함으로써 화질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어두운 영역은 더 어둡게, 밝은 부분은 더 밝게 표현하며 세밀한 제어가 가능하도록 했다고 파퓰러사이언스는 칭찬했다. AI 프로세서와 업스케일링 기술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태양광 리모컨은 태양전지를 이용한 친환경 리모컨이라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파퓰러사이언스는 "많은 TV 리모컨이 알칼라인 건전지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는 2021년에 시대착오적인 것처럼 느껴진다"며 "삼성은 태양광 리모컨을 TV에 포함할 계획으로 향후 7년 동안 약 9900만개의 AAA 건전지가 필요 없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2015년에도 SUHD TV( JS9500)가 파퓰러사이언스의 '올해 최고의 제품'(Best of What's New)에 선정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