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美서 에어 컴프레서 리콜…나사 불량

휠 러그 너트 조임 불량으로 '모델 734' 리콜
2019~2021년식 에어컴프레서와 모바일 제너레이터 대상

 

[더구루=길소연 기자] 두산밥캣이 미국에서 공기압축기(에어 컴프레서)와 모바일 제너레이터 나사 조임 불량으로 리콜을 실시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밥캣 포터블파워 사업부는 2019~2021년식 에어컴프레서와 모바일 제너레이터 모델 734에 대해 리콜한다. 장비의 휠 러그 너트가 제대로 조여지지 않아 리콜을 실시한 것.

 

러그 너트를 잘못 조이면 트레일러 안정성이 저하될 수 있고, 타이어가 떨어져 나갈 수도 있어 충돌 위험이 커진다.

 

이에 리콜 명령이 내려진 모델 734 소유자는 수리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트레일러를 견인하지 말고, 딜러점을 찾아 러그 너트 조임을 무료로 서비스 받으면 된다.

 

두산 포터블파워는 현재 리콜 통보 일정을 제공하지 않아 소유자는 두산 고객 서비스에 문의해야 한다. 

 

두산의 에어 컴프레서는 산업용 공기 압축기로 땅에 구멍을 내는 등 압축 공기가 필요한 작업 현장에 두루 사용된다.

 

이번 리콜로 두산밥캣의 브랜드 인지도 하락이 우려된다. 나사 조임 불량으로 딜러사를 통해 조임을 새로 조이면 된다지만 제품 하자로 인한 장비결함이 발생해 신뢰도가 떨어진다. 

 

두산밥캣은 최근 신제품 출시 등 라인업 강화로 지역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미국과 유럽을 비롯한 선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