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 지리정보업체 '지오스폭' 인수…자율주행 역량 강화

실시간 3D 지도 기술 등 연구

 

[더구루=홍성일 기자] 인도의 자동차 공유 서비스 업체 '올라'가 지리정보 처리 솔루션 업체를 인수하며 자율주행 기술 역량 강화에 나섰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라는 최근  3D 지도 기술 개발을 위해 지오스폭을 인수했다. 인수 비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지오스폭은 인도 지리정보 서비스 제공업체로 2015년 설립됐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지리 공간 데이터 분석 자료를 제공해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라는 지오스폭 인수를 통해 향후 자율주행과 드론과 같은 다양한 운송 옵션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이런 기술들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도로, 교통상황, 기상조건등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처리하고 위공위성 이미지 등과 결합해 우수한 시각화 성능을 지닌 3차원의 지도를 실시간으로 생성해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공간 데이터 분석 속도가 빨라지면 혼잡한 지역에서의 서비스 강화에도 큰 도움일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인도 전역에 있는 모든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올라 관계자는 "우리는 인도의 대표적인 지리정보 서비스 제공업체인 지오스폭을 인수함으로써 중요한 첫 걸을 내딛게 됐다"며 "지오스폭의 개발팀은 올라와 함께 모빌리티의 접근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성, 개인성, 편리성을 높인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