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콘·위룽 합작사' 폭스트론, 내달 MIH 플랫폼 기반 전기차 3종 공개

18일 '홍하이 과학의날'서 선봬…모델C 유출

 

[더구루=오소영 기자] 대만 폭스콘과 위룽그룹의 합작사 폭스트론이 내달 전기차 플랫폼 'MIH'을 적용한 신차 3종을 선보인다. 배송 중인 차량이 포착되며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폭스트론은 내달 18일 '홍하이 과학기술의 날(鴻海科技日)'에 MIH 플랫폼에 기반한 전기차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MIH는 여러 회사가 자유롭게 참여해 전기차·자율주행차 등 미래차를 개발할 수 있는 모듈식 제작 플랫폼이다.

 

앞서 대만 익명 커뮤니티 사이트 PTT에는 폭스트론의 전기차 사진이 올라왔다. 이 차량은 일명 '모델C'(개발 코드명)로 알려져 있으며 고급 스포츠카를 연상케 한다. 프론트 범퍼에 '폭스트론'(Foxtron)이 새겨져 있었다. 폭스트론은 "배송 과정에서 우발적으로 노출됐다"고 밝히며 내달 행사에서 공개할 차량임을 인정했다.

 

폭스트론은 2023년 말 모델C를 양산하고 전기차 시장에 본격 진입한다. 폭스트론이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면서 폭스콘의 전기차 사업에도 탄력이 붙었다.

 

폭스콘은 2014년 처음 전기차 프로토타입 개발을 시도했다. 지난해 MIH 플랫폼을 공개하고 개발에 본격 나섰다. 이 플랫폼을 활용해 2025년까지 전기차 300만대 팔겠다고 공언했다.

 

위롱그룹뿐 아니 지리자동차,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손을 잡았다. 미국 피스커의 전기차를 위탁 생산하며 애플카의 파트너사로도 거론되고 있다.

 

지난 6월 태국 국영기업 PTT와 전기차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20억 달러(약 2조3390억원)를 투자해 내년에 전기차와 부품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동남아국가연합(ASEA) 시장을 공략한다. 미국에도 공장을 세워 2023년부터 가동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