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너의 목소리가 보여' 포맷, 터키 또 수출…K-콘텐츠 해외 확대

너목보, 미국, 영국, 독일 등 19개국 판매 기록 

 

[더구루=홍성일 기자] CJ ENM의 대표 예능 '너의 목소리가 보여' 포맷이 터키에 수출된다. CJ ENM의 콘텐츠 수출이 이어지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CJ ENM의 유럽 배급사인 '에코 라이츠'는 터키 콘텐츠 제작사인 '아쿤 메디아'와 '너의 목소리가 보여' 포맷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아쿤 메디아는 TV8 채널 등을 통해 '너의 목소리가 보여 인 터키'를 방송하게 된다.  

 

CJ ENM은 이번 계약 체결로 '너의 목소리가 보여'의 포맷 수출국을 19개국으로 넓히게 됐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이미 미국, 영국, 독일 등에 판매됐으며 스페인과 러시아, 프랑스 등에서는 올해 새로운 시즌이 방송될 예정이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CJ ENM의 음악전문 채널 'Mnet'에서 방영되는 프로그램으로 노래를 부르는 사람의 모습만을 보고 실력자인지 음치인지를 판별하는 형식의 음악 프로그램이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아시아와 동유럽권에서 인기를 끌며 세계 시장을 개척해왔다. 필리핀에서는 최고 시청률 53%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불가리아에서도 평균 시청률 30%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CJ ENM은 너의 목소리가 보여 인 터키의 흥행도 기대하고 있다. 터키에서도 한국 콘텐츠의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2017년 방송된 '꽃보다 할배' 터키 버전은 그해 최고 시청률 기록하기도 했다.

 

에코 라이츠 관계자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지금까지 본 적없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라며 "터키 시청자에게 독특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