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타임스페이스' 상업시설, 쇼핑클러스터로 변신 예고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대형 상업시설 '송도 타임스페이스'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21번지 외 1필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1층 총 448개 점포로 구성된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CGV 개관을 앞두고 있어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며 분양에 속도를 내고 있다.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1322㎡에 달하는 만남의 광장과 자연스러운 유입을 이끄는 180m 길이의 스트리트와 중앙광장을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상업시설 최대 중앙광장을 조성하며 상품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특히 송도 타임스페이스 인근에는 인천 쇼핑(롯데몰)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되는 롯데송도쇼핑타운이 약 20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를 통해 자금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돌입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롯데송도쇼핑타운은 지상 21층, 총 305실의 호텔을 비롯해 8개관, 1600석의 영화관, 쇼핑몰 시설이 들어서는 가운데 오는 2022년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롯데몰과 더불어 ‘빅’ 브랜드(타임스페이스)의 투자성 상업시설이 2020년 12월(예정) 개관할 예정이다.

 

서울 여의도공원의 약 4.5배 크기에 달하는 쇼핑특구에 자리잡을 예정인 송도 타임스페이스 사업지 주변에는 롯데몰, 신세계스타필드, 이랜드몰 등 국내 톱 브랜드 쇼핑몰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롯데몰의 직접 수혜를 비롯해 슈퍼블록 내 최대상권에 위치한 만큼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입지에 위치하는 송도 타임스페이스 상업시설은 송도 최대 메디컬센터와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집객력 강화 및 광역 수요 흡수도 예된다.

 

교통호재도 주목할 만하다. 인천대입구역 바로 앞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를 갖춘 송도 타임스페이스는 향후 GTX-B노선이 개통되면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7분이 소요되며 오는 2021년 인천발 KTX 개통 시 송도~청량리까지 20분대에 도달이 예상돼 지속적인 교통환경 개선을 예고하고 있다.

 

주변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메리트로 지목된다. 우선 사업지 반경 1km 내에 아파트 1만1,670세대 및 오피스텔 3,850세대가 위치하고 있으며, 국제학교, 글로벌캠퍼스 등 약 10여 개의 대학가 수요도 확보된다.

 

인천 송도 타임스페이스의 홍보관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1-54에 위치하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