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 브랜드 웹사이트를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리니지 클래식은 엔씨소프트가 1998년부터 서비스 중인 ‘리니지’의 2000년대 초기 버전을 구현한 PC 게임이다. 리니지 클래식은 내달 7일 한국과 대만에서 사전 무료 서비스를 시작하며, 2월 11일부터 월정액 서비스(2만9700원)로 플레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1월 7일부터 리니지 클래식을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리니지 클래식은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등 4종의 클래스(Class, 직업) △말하는 섬, 용의 계곡, 기란 지역 등이 오픈된 초기 버전의 콘텐츠 △리니지 IP 이용자에게 익숙한 인터페이스 등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는 기존 리니지 지식재산권(IP)의 핵심 콘텐츠를 추가하는 한편, 과거에 다뤄지지 않았던 스토리나 리니지 클래식만의 오리지널 신규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추억 속 PC방을 재현한 리니지 클래식 브랜드 웹사이트를 열었다. 이용자는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리니지 클래식의 아트워크와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오는 7일 리니지 클래식 스크린샷과 OST도 공개 예정이다. 레전드 이용자를 기리는 ‘명예의 전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모든 이용자는 2월 10일까지 리니지 클래식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은장검’ 및 ‘사냥꾼 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사전예약 무기 선택 상자’, ‘해골투구’, ‘골각방패’, ‘뼈갑옷’으로 구성된 ‘뼈 세트’, ’수호의 반지’, 초반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물약과 주문서 등을 받는다.
◇넥슨
넥슨이 온라인 일인칭슈팅게임(FPS) ‘서든어택’에 ‘2026 시즌1: 원티드: 서바이버(Wanted: Survivor)’를 업데이트하고 생존전 2026 시즌1을 정식으로 오픈했다.
먼저 2025 시즌의 최종 완료 계급에 따라 2026 시즌 시작 계급이 정해지고 경험치와 패스티켓, SP 등의 보상을 차등으로 제공한다. 2026 시즌1 '서든패스' 구매 시에는 현상금 사냥꾼 ‘C.엠버’를 신규 캐릭터로 지급하며, 패스를 60레벨까지 달성하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신규 돌격소총 ‘MK76(K) Wanted’를 획득할 수 있다.
4월 2일까지는 생존전 2026 시즌1의 정식 오픈을 기념해 특정 퀘스트를 완수하거나 생존전에서 10분을 생존할 때마다 각종 보상과 교환 가능한 생존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통합 시즌전 2026 시즌1, 랭크전 2026 시즌1, 토너먼트 2026 시즌1 등도 새롭게 실시한다.
한편 오는 29일까지는 서든어택에 프리미엄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PC방 전용 무기를 마이건2 Rumble 시리즈로 변경하고 마이건2 Rumble 세트 효과를 한 단계 높여 혜택을 더욱 강화한다. 또, 평일과 주말 PC방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경험치, PC방 코인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4일까지 특정 문구를 전체 채팅에 입력 시 영구제 탄창(2개), 5만 경험치, 분해용 부속(5개) 등을 지급하며, 오는 15일까지 일일 미션 달성과 SP 사용을 통해 ‘뽑GO 상자’를 10레벨까지 강화할 시 마이건 주무기/보조무기 하프키트, NA-34(MG) Cloud 영구제, 겨울소녀A/B 세트 영구제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가수 겸 배우 김설현을 서든어택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다. 1월 15일까지 멀티카운트에서 획득한 김설현 캐릭터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캐릭터 프리티켓을 제공하고, 300일 이상 수집하면 김설현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한다. 영구제 캐릭터 첫 획득 후 추가로 300일을 달성할 때마다 김설현 영구제 선택권 또는 프라임 폭스리콘&블랙캣 캐릭터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김설현 영구제 2세트를 모두 획득한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아크릴 싸인 달력을 제공하며, 멀티카운트 사용 시 김설현 마우스패드, MP-X3(MG) Energy 영구제, 저격 기간연장 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획득 기회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공식 카페를 통해 2026년 상반기 업데이트 미리보기를 공개했다.
먼저 이용자들이 길드원들과 협력해 보스 몬스터에 도전하는 신규 콘텐츠 ‘길드 공허 던전’을 선보인다. 이용자는 길드 공허 던전에 소환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길드 경험치와 길드 주화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거점 점령전과는 차별화된 신규 콘텐츠 ‘월드 거점 점령전’도 개발 중이다. 이용자는 다른 서버의 길드와 경쟁하며 거점을 두고 공방을 펼치는 새로운 형태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2026년에는 2025년에 추가된 신규 클래스를 포함해 모든 클래스가 각자의 개성을 더욱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스탯과 스킬 전반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딘의 세계관을 확장할 신규 전직 클래스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용자의 캐릭터를 특별하게 꾸밀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의 아바타 외형도 출시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어둠의 목자 디에네’를 추가하고 새해를 기념하는 ‘신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어둠의 목자 디에네는 지난 12월 18일에 공개된 에피소드 ‘스러진 잔불의 비가’의 등장인물이다. 어둠의 목자 디에네는 숲속에서 검은 늑대를 만난 것을 계기로, 수백 년 만에 나타난 ‘어둠의 정령왕’ 노이아스와 계약을 맺게 된 시골 소녀다. 영웅 '아키'에 대한 동경과 남다른 사명감을 갖고 세상을 구하기 위한 여행을 떠나지만, 그녀의 모험은 어딘가 기괴하고 뒤틀린 것으로 변모해 간다.
월광 5성 등급의 암속성 마도사로 자신이 ‘불사’ 상태일 때 발동하는 다양한 효과를 통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는 영웅이다. 첫 번째 스킬인 ‘붉은 발톱’은 적에게 파열을 발생시키고 명중 시 치명타가 적중된다. 본인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되며, 불사 상태일 경우 가장 공격력이 높은 아군의 협공을 발생시킨다.
두 번째 스킬인 ‘노이아스의 인도’는 전투 시작 시 1턴간 불사가 발동되며, 누군가 소울번을 사용할 경우 본인의 약화효과를 전부 해제한 뒤, 적 전체의 강화효과를 해제하고 자신에게 3턴간 불사와 행동 게이지 35%를 증가시키는 ‘암월’을 사용한다. 세 번째 스킬인 ‘끝없는 어둠’은 적 전체에게 2턴 간 봉인을 발생시키고 공격한 뒤 행동 게이지도 30% 감소시킨다. 또, 명중 시 치명타를 발생시키고, 본인이 불사일 경우 효과 저항을 무시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로 새해를 기념해 신년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선 ‘신년 접속 이벤트’로 오는 22일까지 3주간 게임에 접속한 뒤 메루링으로부터 새해 인사를 받으면 된다. 새해 선물 상자에는 88레벨 장비, 동시 진행되는 이벤트에서 사용 가능한 ‘붉은 말 우표’ 등이 담겨 있다. 두 번째 ‘새해 우표 모으기’ 이벤트도 같은 기간동안 진행되며, 이용자들이 매일 행동력을 소모하면 ‘생명의 잎사귀’와 이벤트 재화인 ‘붉은 말 우표’를 획득할 수 있다.
세 번째 ‘새해 선물 도착’ 이벤트에서는 이용자들이 앞의 두 이벤트를 통해 얻은 ‘붉은 말 우표’를 사용해 랜덤 박스를 열 수 있으며, 랜덤 박스에서는 머라고라, 강화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 ‘메루링의 복주머니’ 이벤트에서는 이용자들이 간단한 미션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과 함께 최종 하늘석 1,0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