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슈퍼컴퓨팅 인디아'서 파운드리 고객 모시기 본격화

'슈퍼컴퓨팅 인디아'서 파운드리 솔루션 등 소개
현지 팹리스 등 잠재적 고객사 대상 세일즈 나서

[더구루=정예린 기자] DB하이텍이 인도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고객 모시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팹리스(반도체 설계) 업체 등에 기술력을 알리며 잠재적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 글로벌 사업 확장 전략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10일 '스마트SoC 솔루션(SmartSoC Solutions, 이하 스마트SoC)'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 인도 벵갈루루에서 열린 '슈퍼컴퓨팅 인디아 2025'에 참석해 DB하이텍과의 협력 사례와 전문 파운드리 솔루션을 소개했다. 인도 내 팹리스와 디자인하우스가 DB하이텍의 고성능 아날로그·혼합신호 공정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적용 사례 등을 공유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슈퍼컴퓨팅 인디아는 반도체와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 산업 리더들이 모여 최신 기술과 성장 전략을 논의하는 연례 행사다.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이 기술 협력과 시장 전략을 공유하는 장으로 활용된다. 

 

스마트SoC는 특히 인도 정부의 설계 지원 인센티브 제도인 DLI(Design Linked Incentive)의 수혜를 받는 팹리스 기업 등을 대상으로 세일즈 기회를 모색했다. DB하이텍과 스마트SoC는 팹리스들이 설계 단계에서부터 제품화까지 DB하이텍의 아날로그·혼합신호 공정을 활용할 수 있는 기술 지원 체계를 제공한다.

 

스마트SoC는 2016년 벵갈루루에 설립된 종합 반도체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칩 설계부터 개발·검증·임베디드 시스템까지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며 자동차, 통신, 소비자 전자, 산업용 반도체를 아우른다.

 

DB하이텍은 지난 9월 스마트So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인도 파운드리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스마트SoC는 파운드리 서비스 홍보와 고객사 간 기술 협업을 지원하고, 인도 팹리스·디자인하우스가 DB하이텍의 아날로그·혼합신호 공정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본보 2025년 9월 25일 참고 [단독] DB하이텍, '초고속 성장' 인도 파운드리 시장 진출…반도체 생태계 구축 협력>









배너

K방산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