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모닝 페이스리프트' 독일서 광고 촬영중 포착

[더구루=홍성일 기자] 원본소스 : https://thekoreancarblog.com/2020/03/16/kia-picanto-facelift-caught-completely-undisguised/

 

기아자동차의 경차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됐다. 

 

16일(현지시간) 코리아 카 블로그는 기아차 모닝이 위장막을 걷어내고 광고영상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했다.

 

코리아 카 블로그는 해당 사진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촬영됐으며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제공받았다고 밝혔다. 

 

현행 모닝은 지난 2017년부터 판매되고 있는 3세대로 모델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이르면 올해 상반기 중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코리아 카 블로그의 사진에서는 전면부와 옆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부는 기존 모델에서 헤드램프와 범퍼의 디자인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휠의 디자인 변화도 눈에 띈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모닝 페이스리프트는 기존의 토크컨버터 방식의 4단 자동변속기를 대체할 '자동화 수동변속기'가 장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화 수동변속기는 수동변속기의 변속감과 효율성에 자동변속기의 편리함을 겸비한 변속기로 내구성과 정비 편의성도 높다. 

 

또한 크게 관심받고 있는 부분은 모닝EV가 출시된다는 것이다.

 

지난해 9월 에밀리오 헤레라 기아차 유럽본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날짜를 확정하지 않았지만 피칸토EV(국내명 모닝EV)가 조만간 출시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유럽 배출가스 규제로 인해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유럽에서 인기있는 소형차 부문의 전기차 출시는 기아차의 경쟁력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