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진유진 기자] LX하우시스가 인도 건축·인테리어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인도 최대 지역 검색 플랫폼 '저스트다이얼(Justdial)'과 손잡고 '플랫폼 동맹'을 구축하며 현지 유통과 마케팅 채널을 신속히 확보하는 모습이다. 이번 행보가 K건자재의 인도 고급 인테리어 시장 진입을 가속하는 분수령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4일 저스트다이얼에 따르면 LX하우시스와 현지 유통 및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다. 저스트다이얼은 인도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강력한 비즈니스 디렉토리이자 지역 검색 서비스로 통한다. 소비자들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을 때 가장 먼저 찾는 채널 중 하나로 꼽힌다. 복잡하고 불투명했던 기존의 유통 구조를 단순화하고, 비즈니스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LX하우시스는 인도 전역에 걸친 저스트다이얼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급 인조대리석 제품의 현지 접근성을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LX하우시스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의 건축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중산층의 증가와 도시화 가속화로 인해 주택, 상업시설 등에서 고품질의 인테리어 자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주거·상업용 공간에서 고급 건축 자재 선호가 커지면서 LX하우시스의 인조대리석 하이막스(HI-MACS)가 현지 수요와 맞물린다는 분석이다.
업계에서는 인도 정부의 인프라 투자 확대 정책과 더불어 건설 시장이 연 6% 이상 성장세를 보이는 만큼 LX하우시스 입장에서 인도는 놓칠 수 없는 전략적 거점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저스트다이얼의 강력한 네트워크도 LX하우시스의 현지 시장 침투를 뒷받침한다. 전국 단위의 비즈니스 데이터베이스와 높은 플랫폼 접근성은 현지 인테리어 업체와 건축가,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접점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LX하우시스는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끌어올리고, 수요 변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X하우시스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인도 내 유통망을 지속 확대하고, 현지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시장 점유율을 공격적으로 넓혀 나갈 방침이다. 인도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아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