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비피엠지, UAE MJ에셋과 두바이에서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7월5주차)

 

◇비피엠지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이 아랍에미리트(UAE)의 투자회사 MJ에셋인베스트먼트(MJ Asset Investment, 이하 MJ에셋)와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대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MJ에셋은 UAE 왕자 셰이크 마제트(Sheikh Majid Rashid AL Mualla)가 설립한 기업으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전문 투자사로 폭넓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두바이에서 추진되는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운영에 필요한 기술 개발과 사업화에 공동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또 UAE 현지 라이선스 취득과 관련 규제 대응을 위해서도 긴밀하게 협력키로 했다. 특히 두바이에 구축된 결제 시스템을 바탕으로 스테이블코인의 실사용 및 스왑(교환) 서비스, 해외 송금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비피엠지는 이번 협약으로 태국에 이어 두바이에서도 스테이블코인 사업을 위한 협의체 확대에 나서며, 동남아에 이어 중동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글로벌에서 가장 활발한 크립토 비즈니스가 전개되고 있는 두바이에서 한국 블록체인 기술의 경쟁력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며 "태국에 이어 중동에서도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카이아

 

카이아 DLT 재단(이하 카이아)이 글로벌 웹3 핀테크 기업 '슬래시 핀테크(Slash Fintech Limited., 이하 슬래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에 따라 카이아 USDT 등 카이아 기반 디지털 자산을 슬래시의 넌커스토디얼(비수탁형) 결제 플랫폼과 VISA 선불카드에 연결해 일본 내 다양한 '슬래시 페이먼트(Slash Payment)' 가맹점에서 QR코드, 온라인 결제에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특히 슬래시의 선불카드인 'V-프리카 기프트 카드(V-preca Gift Card)'는 온라인 VISA 체인 및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매우 낮은 수수료로 카이아 USDT를 활용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슬래시의 웹3 결제 서비스는 일본 내 해외 유학생, 여행객과, 카이아 기반 USDT를 포함한 스테이블코인 활용 소비자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현재 슬래시의 온라인 결제 플랫폼 슬래시 페이먼트와 VISA 선불카드 슬래시 V-프리카 기프트 카드를 카이아와 라인 넥스트(LINE NEXT)가 제공 중인 라인 메신저 내 미니 디앱(Mini Dapp)으로 출시하기 위해 협력하고있다.

 

슬래시 핀테크 사토 신스케 최고경영자(CEO)는 "슬래시는 지난 2022년 8월부터 슬래시 페이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본 시장에서 암호자산 결제 서비스의 대중적 보급에 노력해 왔다"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카이아 USDT 등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실현함으로써, 카이아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고 디지털 자산 시장에 일반 사용자들의 참여를 더욱 촉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카이아 DLT 재단 서상민 의장은 "카이아의 스테이블코인 사업 전략에서 일본은 가장 중요한 시장 중의 하나다"라며, "아시아 지역 디지털 자산 산업의 허브가 될 전략 시장에서 혁신을 함께 해 나가고자 하며, 이번 슬래시와의 카이아 기반 하이브리드 결제 비즈니스 인프라 협력은 우리의 노력을 뒷받침하는 주요한 사용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한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ROM: Golden Age)'가 사전예약 수 300만을 돌파했다.  

 

레드랩게임즈는 22일부터 28일까지 '크리스탈 토큰 얼리억세스(Early Access)' 이벤트를 진행해, 준비된 '크리스탈 토큰' 3만 개가 모두 소진되며 이용자의 큰 관심을 받았다. 크리스탈 토큰은 아이템 제작, 장비 각성 등 게임 속 다양한 활동에 사용할 수 있다.

 

롬: 골든 에이지는 내달 12일까지 디스코드에서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 레드랩게임즈는 '롬: 골든 에이지' 관련 퀴즈를 매일 게시하고, 댓글로 정답을 남긴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크리스탈 토큰을 각 10개씩 지급한다.

 

'롬: 골든 에이지'는 레드랩게임즈의 대표작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ROM: Remember of Majesty)'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게임이다. 8월 12일 전 세계 170여 개국(한국, 중국, 싱가포르 등 제외)에 정식 출시된다.

 

 

◇플레이위드코리아

 

플레이위드코리아(이하 플레이위드)와 넥써쓰가 '로한 2' 글로벌 블록체인 버전의 티저 사이트를 공식 오픈했다. 양사는 티저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하반기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

 

공식 티저 페이지에는 'Fight, Earn, Rule in the world of R.O.H.A.N.2(로한2의 세계에서 전투하라, 획득하라, 그리고 지배하라)'라는 강렬한 메시지를 통해, 게임의 혁신적인 특성을 강조하고 있다. 

 

로한2 블록체인 버전은 기존 MMORPG의 틀을 넘어, 블록체인 기반의 경제 시스템과 전략적 플레이 요소를 결합해 게임의 몰입도와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크로쓰(CROSS)' 플랫폼이 지향하는 새로운 토크노믹스는 이용자 주도의 게임 경제를 구축하며 색다른 즐거움과 지속 가능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레이위드코리아와 넥써쓰는 로한2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각 사의 강점을 집중하며 올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로한2의 운영 및 고객 지원 등 퍼블리싱 관련을 담당하며, 넥써쓰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크로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견고하고 안정적인 생태계 구축은 물론, 블록체인 특화 마케팅 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