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리뷰] KT, 패밀리박스로 '가정의 달 맞이' 혜택 제공(4월5주차)

 

◇KT

 

KT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혜택 플랫폼 'KT 패밀리박스'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한다. 패밀리박스는 가족 간 데이터 공유, 보너스 데이터 제공, 매월 쿠폰과 혜택을 지원하는 KT의 가족 혜택 플랫폼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155만명, 이용자의 월 평균 방문 횟수는 10회를 기록하고 있다.

 

KT는 5월 한 달간 고객 감사 차원에서 퀴즈 이벤트와 제휴 쿠폰 제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전! 패밀리박스 골든벨' 퀴즈 이벤트는 4주간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패밀리박스 앱을 통해 새로운 퀴즈와 경품을 공개하며, 정답자 중 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1주차 퀴즈는 2일 공개됐으며, '배달의민족 5만원 상품권'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2~4주차 경품은 각 주차 퀴즈 공개 시 안내될 예정이며, 4주간 모든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는 다이소 3000원 상품권을 100% 증정한다.

 

이와 함께 건강관리 온라인몰 '데이팩' 1만 원 할인쿠폰과 '모그랩' 무료 체험 쿠폰 등 다양한 제휴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쿠폰을 1개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마이쮸' 교환권을, 2개 이상 사용한 고객 2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추가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를 제공한다.

 

또한 KT닷컴에서 휴대폰을 구매 시 결합 가족에게 네이버페이 6만 원을 추가하는 등 지급유무선 통신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KT 마케팅혁신본부 권희근 상무는 "패밀리박스를 이용해 주신 가족 고객 덕분에 10년 이상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가족 고객에 맞춘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4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코리아 어워즈'에서 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CDP Climate Change) 평가 결과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에 선정됐다.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은 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상위 득점 기업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금년에는 LG유플러스를 포함한 5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통신업계에서는 LG유플러스가 유일하다.

 

동시에 LG유플러스는 업종별 우수 기업에게 수여되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서도 2014년부터 2024년까지 11년 연속 선정됐다.      

 

CDP는 매년 전 세계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전략과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대한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다. 이들은 전세계 2만4000여 개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노력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감축 성과 등 환경 관련 경영정보를 분석 및 평가해 공개하고 있으며, CDP 한국위원회는 매년 국내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3년 이래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관련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설치해 이사회 차원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관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통신업계 최초로 '지속가능성 관련 IFRS(국제회계기준) S1·S2 보고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이 보고서는 IFRS 재단이 제정한 지속가능성 및 기후 관련 재무정보 공시 기준에 부합하게 작성돼, LG유플러스의 기후변화 대응활동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금번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 수상은 LG유플러스의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 선도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

 

SK텔레콤(SKT)은 자사와 협력사 구성원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고 산업 현장의 실질적인 사고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안전체험교육관(Safe T Center)의 체험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도화에는 기존 26종의 체험 설비에 더해, 체험시설 4종과 4D VR 기반 콘텐츠 2종이 새롭게 도입됐다. 신규 체험 시설은 실제 현장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고위험 상황에 대한 작업자의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체험존에는 말비계, 이동식 비계, 시스템 비계 등 3가지 비계 구조물을 실물 크기로 구현해 교육생들이 구조별 특징과 안전 주의사항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교육 키오스크를 통해서는 현장에서 사용하는 화학물질의 위험성과 관련 표시 항목을 학습할 수 있다.

 

로프 매듭법 교육존에서는 고소작업 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다양한 로프 매듭법을 직접 실습하는 한편, 수직 생명줄 체험을 통해서는 수직구조물 작업 시 사용되는 추락방지 장비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또한 4D VR 코쿤 콘텐츠에는 '매장 인테리어 공사 안전 시나리오'와 '대형 물류 하역 센터 지게차 안전 시나리오'가 추가됐다. 교육생들은 몰입감 있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고 상황을 생생하게 체험함으로써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높일 수 있다.

 

SKT는 협력사와 통신 업계와의 안전보건 협력을 강화하고, '안전한 일터, 모두의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정부 부처와 연계한 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AI 기반 체험 콘텐츠와 교육 시스템을 강화해 실질적인 사고 예방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개선할 예정이다.

 

정창권 SKT 안전보건실장은 "SKT는 안전체험교육관을 통해 산업 현장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교육 콘텐츠와 시스템을 지속 강화하며 안전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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