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넥슨이 오는 24일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의 '출정의 바람'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콘텐츠와 클래스 계열 '도적'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처음으로 8인 파티를 꾸려 참여해야 하는 '레이드'는 메인 스토리 '여신강림' 1장 후반부에 나온 파괴의 화신 '글라스기브넨'이 최종 보스로 등장,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콘텐츠다.
지난 17일 공개한 레이드 티저 영상에서는 글라스기브넨이 들고 있는 2개의 칼과 다리로 근접 공격을 하거나, 입에서 나오는 광선으로 원거리 공격을 하고 지형을 붕괴시키는 기술을 사용하는 등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이와 함께 신규 클래스 계열인 '도적'도 모습을 드러냈다. 도적 계열 클래스로는 총 3개의 직업을 만나볼 수 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빠른 몸놀림을 바탕으로 별을 그리는 기술을 사용하는 등 근접 전투 스페셜리스트의 면모를 뽐냈다.
◇넷마블
넷마블이 상반기 출시를 앞둔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의 '더 뉴 세븐나이츠 송'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모델로 선정된 비비가 등장해 몽환적인 분위기부터 강렬하고 시크한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어 새로운 세븐나이츠 송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비비는 싱어송라이터와 배우를 넘나드는 올라운드 아티스트로 이번 영상뿐만 아니라 오는 24일 개최되는 세븐나이츠 리버스 이용자 초청 '프리뷰 데이'에도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하며 향후 다양한 활동에 함께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를 계승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원작의 스토리 및 전투 시스템 등 핵심 게임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개선하고 보완해 개발 중이다.
현재 게임의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앱마켓·공식 브랜드사이트·네이버 라운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전설 등급 레이첼'과 '영웅 소환 이용권 10장', '100만 골드'를 포함해 10만9000원 상당의 패키지가 제공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인간형 정령 '지호(미르)'를 추가하고 '사해파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추가된 지호(미르)는 유물 '만파식적(미르)'에서 태어난 지호의 이형 정령으로, 미르의 힘을 계승해 '가온'의 대영주에 올랐다. 지호(미르)는 적에게 부여된 강화 효과를 제거하고, 각기 다른 종류의 버프를 활용해 전세를 뒤집는 데 특화돼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호(미르)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내달 8일까지 '픽업 소환 이벤트'를 실시하고, 같은 기간 사해파정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사해파정 이벤트에는 콘텐츠 보스 중 하나인 '궁기'를 타고 뛰어다니는 새로운 미니게임이 추가돼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지호(미르)와 관련한 이벤트 스토리를 확인하고 미니 게임을 진행한 이용자는 '에버스톤' 최대 3000개, 인게임 재화, 정령의 기억 등의 보상과 함께 스토리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정령 '칸나'의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서브컬처의 본고장인 일본 출격을 위한 본격적인 사전 예열에 돌입한다.
컴투스는 18일 오후부터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인공지능(AI) 미소녀 캐릭터 수집 RPG다.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매력적인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 풍부한 보상을 통한 빠른 성장과 편리한 전투 방식 등을 바탕으로 국내와 글로벌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국 출시 후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에 올랐고, 글로벌 출시한 11월 태국과 대만 구글 인기 게임 1위에 등극했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8개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RPG 인기 톱10에 랭크됐으며, 전략 게임 장르에서도 태국과 대만, 홍콩에서 나란히 1위에 오르고 싱가포르, 베트남 등 5개 지역에서 톱10을 기록했다.
특히 몰입감을 높여주는 캐릭터와의 1 대 1 소통 창구 '인스타시드', 높은 퀄리티의 애니메이션 컷 신과 일러스트가 게임·애니메이션 산업의 글로벌 요충지인 일본에서도 긍정적 반응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는 이처럼 스타시드만의 강점에 현지 유저들이 더욱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와 스토리를 더해 일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오 마이 앤(Oh My Anne)'에 신규 꾸미기 콘텐츠 '꿈 꾸는 인형의 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재화로 꿈 꾸는 인형의 집 콘셉트의 이벤트 가구를 교환할 수 있다. 보라빛 색감이 돋보이는 아기자기한 한정 가구들로 주인공 '앤 셜리'가 사는 '초록 지붕 집' 거실을 색다른 감각으로 꾸미는 재미를 선사한다. 내달 2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신규 시즌패스 '나의 들꽃 정원' 상품을 판매한다. 퍼즐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배틀패스형 상품이다. 신규 한정 코스튬 '프릴 가드닝 앞치마'와 귀여운 펫 '멋쟁이 꼬마 여우'를 포함한 여러 아이템은 물론 골드와 하트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