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성수' 잇단 호평 'CJ올리브영'…화장품 전문점중 소비자 관심도 1위

[더구루=이연춘 기자] 지난 1분기 로드숍을 포함한 화장품 전문점 중 온라인에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CJ올리브영'으로 조사됐다. 미샤와 비욘드가 뒤를 이었다.


7일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1월~3월) 국내 화장품 전문점 조사에서 CJ올리브영이 총 21만7948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올리브영 △미샤 △비욘드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더샘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 등이다.

 

미샤는 2만9773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관심도 2위에 올랐다. 비욘드가 1분기 총 2만6587건의 정보량으로 관심도 3위를 기록했다.

 

이어 △이니스프리 2만3386건 △토니모리 1만2947건 △더페이스샵 1만1790건 △더샘 9263건 △스킨푸드 8561건 △홀리카홀리카 5313건 △네이처리퍼블릭 4007건 △아리따움 2917건 △에뛰드하우스 2451건 △잇츠스킨 1152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1분기 전체 화장품 전문점 관련 포스팅 수는 총 35만6095건으로 전년 대비 3만6061건, 11.27% 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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