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전동 지게차 BE-X가 이탈리아 매체에 소개되면서 유럽 시장에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고 있다.
4일 이탈리아 토목·건설 분야 매체 'E-컨스트럭션'(E-construction)에 따르면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전동 지게차 BE-X 모델 라인업을 추가했다.
매체는 전동 지게차 신제품으로 표준 캐노피가 장착된 △1.6톤(t) 용량의 16BE-X △2.0t 용량의 20BE-X △2.5t 용량의 25BE-X △3t 용량의 30BE-X △3.5t 용량의 35BE-X 등의 모델이 출시됐다고 소개했다.
신제품들은 품질과 가격면에 효율적이고, 실용성과 편안함, 안전성 측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들의 장점은 검증된 기존 플랫 배터리 또는 옵션 리튬 이온 배터리로 충전과 교체가 빨라 작업 효율성 높인다. 또 전기 소비를 줄이는 에너지 효율적인 드라이브 축괴 실외 환경을 위한 IP54 모터가 장착된 단일 구동 축이 갖춰졌다. 조절 가능한 스티어링 칼럼이 있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운전자 좌석과 인체공학적인 제어 레버, 최적의 작동 안전을 위한 다중 시스템이 적용됐다.
특히 이번에 나온 BE-X 시리즈는 이전 세대에 비해 8.2%의 에너지 절감을 보장하고, 소음은 6.5dB 감소됐다. 또한 전복 방지 시스템도 장착됐다. 가속 페달이나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아도 기계가 뒤로 움직이는 것을 방지한다.
옵션 안전 기능으로는 500mm 이상의 하중으로 주행할 때 이동 속도를 3km/h로 제한하고, 2채널 모니터와 관련된 전면 및 후면 카메라의 옵션 구성을 허용한다.
매체는 새로운 BE-X 시리즈 전동 지게차는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수년간의 경험을 기반으로 제조됐다고 전했다. 고객이 요구하는 모든 기술과 품질이 통합됐고, 다른 차량 모델과 비교해 견고해 장시간 피곤한 교대 근무에도 높은 생산성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비용도 저렴해 경제성도 뛰어나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HD현대건설기계로부터 지게차 등을 생산하는 산업차량 사업을 인수하고 직접 투자, 육성함으로써 사업 경쟁력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