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전략' 통했나...갤럭시S24, 일본 판매량 '3위' 등극

자국 브랜드 위주 시장서 유의미한 성과
AI기술로 일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확대

 

[더구루=김은비 기자] 출시 한 달도 채 안 된 삼성 갤럭시 S24가 일본에서 판매량 3위에 올랐다. 애플과 자국 브랜드 위주인 시장임을 감안했을 때 짧은 시간 내 유의미한 성과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토대로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으로 보인다.

 

13일 일본 통신기업 NTT도코모의 월간 판매 순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는 지난달 판매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다. 갤럭시 S24 울트라 512기가바이트(GB)는 5위를 차지했다. 갤럭시S24 플러스(+) 모델은 현지에서 출시되지 않아 집계에서 빠졌다.

 

삼성전자가 일본에서 지난달 3일부터 10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 이후 11일 정식 출시됐다. 사전 판매 기간과 정식 판매 기간을 감안했을 때 고무적인 성과다.

 

1, 2위는 각각 애플의 아이폰 14와 15가 각각 차지했다. 일본은 애플이 스마트폰 시장의 점유율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시장이다. 또 샤프, 소니와 같은 현지 브랜드도 강세다.

 

인공지능(AI) 기술이 판매율을 끌어올리는 데 한몫한 것으로 분석된다. 갤럭시 S24는 삼성전자의 첫 AI폰이다.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생성형 편집과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화 통역 △메시지 번역 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4 시리즈 관련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일본 여행사 ‘JTB’와 손잡고 해외여행객들에게 갤럭시 S24 시리즈를 무료 대여해주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본보 2024년 5월 12일 참고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 무료 대여 서비스 日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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