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픽코마, 日 서비스 8주년 감사 축제...'0원' 이벤트도 실시

20일부터 시작…내달 19일까지 진행

 

[더구루=홍성일 기자] 카카오의 웹툰플랫폼 '카카오 픽코마'가 출시 8주년 기념 이벤트를 개최했다. 카카오픽코마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층 확대에도 나선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픽코마는 지난 20일부터 출시 8주년 감사 축제를 시작했다. 카카오픽코마는 지난 2016년 4월20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일본 웹툰 생태계 확장을 주도하며 업계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카카오픽코마는 지난해 5월 기준 애플리케이션(앱) 4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여전히 일본 모바일 콘텐츠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카카오픽코마는 주요 기획으로 '나와 픽코마의 8년'을 시작했다. 해당 이벤트는 이용자가 지난 1월31일까지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읽은 작품 수', '가입일수', '처음 읽은 작품' 등 10가지 이상의 통계치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연도별 가장 많이 읽힌 작품 3선, 8년간 장르별 누적 열람 순위 등도 공개한다. 해당 통계치는 내달 19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나와 픽코마의 8년 이벤트와 연계된 행사도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는 이용자가 자신의 통계치를 엑스(X, 옛 트위터)에 공유한다. 참가자 중 10명을 뽑아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자신이 가장 먼저 읽은 작품을 공유하는 것으로 10명에게 5000엔 상당 카드가 상품으로 주어진다. 

 

이용자들에게는 오는 26일까지 시간 단축 아이템과 쿠폰,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또한 4주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0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픽코마 내 작품 중 '0¥+' 표시가 된 작품을 무료로 최대 13화를 읽을 수 있는 이벤트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