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네오핀, 이더리움 자동 부스트 파생상품 출시(4월1주차)

 

◇네오핀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네오핀이 '이더리움 자동 부스트 파생상품' 출시 등 상품 다각화를 통한 글로벌 이더리움 투자자 공략에 나선다.

 

네오핀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이더리움 유동성 스테이킹(Staking, 가상자산 예치) 상품을 오픈한데 이어 이더리움 스테이킹 상품에 1.5~3%의 이율을 등급에 따라 추가로 제공하는 네오핀 멤버십을 올해 처음으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일에는 이더리움 자동 부스트 파생상품인 '스테이킹 파생상품 연계 프로토콜(Staking Derivatives Linked Protocol, SDLP)'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이더리움 상품 다각화에 나섰다. SDLP는 리도(Lido)와 소믈리에(Sommelier) 등 글로벌 대형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를 네오핀에서 한번에 손쉽게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더리움에 장기투자하며 수량을 적극적으로 늘려 나가는 투자자들이 이용 대상이다.

 

네오핀 김용기 대표는 "최근 클레이튼 1등 디파이로 자리매김한 네오핀은 연내 아시아 1등, 3년 내 글로벌 10대 디파이의 비전 달성을 위해 모든 팀 구성원들이 전력질주하고 있다"며 "글로벌 RWA(실물연계자산)와 이더리움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해 네오핀의 급성장 기조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리플

 

리플(Ripple)이 미 달러화에 1:1로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리플의 스테이블코인은 발행량의 100%를 미 달러 예금, 미 단기 국채 등의 현금등가물로 담보한다. 준비자산은 제3자 회계법인의 감사를 받게 되며, 리플은 매월 증명 자료를 발행할 예정이다.

 

현재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규모는 약 1500억 달러(한화 약 202조)에 달하며, 2028년까지 2조 8000억 달러(한화 약 3776조)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뢰, 안정성 및 효용성을 갖춘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수요가 확실한 상황에서 리플은 전 세계 기관을 위해 금융 솔루션을 구축해 온 1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러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리플 스테이블코인은 출시 이후 리플 레저(XRPL) 및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향후 타 블록체인과 디파이(DeFi) 프로토콜 및 앱으로 확장될 계획이다.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스테이블코인 발행은 리플이 전통 금융과 암호화폐 간 격차를 해소해 나가는 과정의 자연스러운 행보"라며 "리플은 여러 시장 주기에 걸쳐 신제품을 출시하고 기업을 인수하는 등 우수한 실적과 탄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스테이블코인 발행은 사용 사례와 유동성을 향상하고 개발자 및 사용자를 위한 기회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XRPL 커뮤니티에도 의미가 크다"라고 덧붙였다.

 

◇칠리즈

 

글로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블록체인 업계 최대의 글로벌 행사 '블록체인 라이프 2024'의 '올해의 레이어1 솔루션'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블록체인 라이프 2024는 올해로 12회차를 맞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로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두바이 페스티벌 아레나(Festival Arena)에서 양일간 개최된다. 행사에는 160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블록체인 시장 동향과 미래, 향후 발전 과제 등에 관한 세션은 물론,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산업을 선도해온 기업과 개인들에 대한 시상식, 초기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스타트업 피칭 스테이지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칠리즈는 이번 행사의 꽃으로 평가받는 글로벌 시상식 블록체인 라이프 어워즈 2024의 올해의 레이어1 솔루션 부문 후보에 올랐다. 칠리즈는 레이어1을 기반으로 스포츠와 블록체인의 결합을 촉진하며 각종 대체불가토큰(NFT)와 팬 토큰 발행 등으로 세계 시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글로벌 스포츠파이 생태계를 구축하며 그 영향력을 빠르게 확장해온 만큼 수상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칠리즈의 맥스 라비노비치(Max Rabinovitch) 최고전략책임자(CSO)는 행사 이튿날인 16일 '암호화폐를 통한 스포츠 산업의 잠재력’에 관한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칠리즈 최고경영자(CEO)는 "전세계 스포츠 시장에 블록체인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을 접합시키며 산업을 빠르게 성장시켜온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매우 뿌듯하다"며 "칠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시상 부문들에 대한 투표가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만큼 칠리즈를 사랑해주시는 전세계 스포츠 팬덤들의 열렬한 지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인텔라X

 

인텔라 X(Intella Pte. Ltd.)가 자체 플랫폼에서 신규 프로토콜 '인텔라 X 어드벤처(Intella X Adventure)'를 출시했다.

 

인텔라 X 어드벤처는 기여자 중심의 서비스 프로토콜로, 인텔라 X 생태계에 기여한 만큼 보상을 제공하는 참여형 경제체계를 적용했다. 이용자가 출석체크 등 게임의 오프체인 활동은 물론 NFT 마켓플레이스, DEX 등 인텔라 X 자체 플랫폼 프로덕트를 활용해 온체인 활동에 참여하면 기여도 포인트가 쌓인다. 해당 포인트는 향후 인텔라 X 토큰(IX Token)으로 전환할 수 있다. 온보딩 게임의 경우 네오위즈의 인기 게임 6종이 순차 오픈될 예정이다.

 

특히 인텔라 X 어드벤처는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길드 시스템 '크루(Crew)'를 도입했다. 크루 활동 역시 생태계 기여도에 따라 인텔라 X 토큰을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크루 간 경쟁 등을 통해 인텔라 X를 즐기는 재미는 배가되고, 활동이 활발할수록 더 큰 보상을 누릴 수 있다.

 

인텔라 X 어드벤처는 온보딩 시스템 지원을 통해 개발사가 웹2에서 웹3 블록체인 게임으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을 이용하는 이용자가 많고, 활동이 활발하면 게임의 개발사 측에도 보상이 지급된다.

 

인텔라 X는 신규 프로토콜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해 '인텔라 X 미션 페이지'에서 다양한 소셜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한다. 해당 포인트는 향후 에어드랍을 통해 인텔라 X 토큰으로 받을 수 있다. 또 '고양이와 스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소셜 게임 'ERCC : MEOW 시뮬레이터'에 참여해 고양이를 키우면 레벨에 따른 인텔라 X 토큰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컨텐츠 크리에이터와 웹3 커뮤니티(DAO, 알파그룹 등)에 속한 이용자들을 위한 보너스 이벤트도 마련했다. SNS 계정에 인텔라 X 어드벤처 콘텐츠를 업로드하거나, 인텔라 X 커뮤니티에 댓글을 달면 여러 보상을 제공한다.

 

◇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 이하 갈라)는 웹3(Web3) e스포츠 토너먼트 플랫폼 미라클 플레이(Miracle Pla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미라클 플레이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전 세계 게이머들이 토너먼트를 주최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미라클 플레이에서 토너먼트 개최와 참가, 상금 지급 등 모든 과정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있어 투명하고 공정하다. 또한 토너먼트 개최·참가 후 상호 경쟁을 통해 보상을 받는 'S2E(Skill To Earn)' 보상 메커니즘을 보장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미라클 플레이는 갈라체인을 도입,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이스포츠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Web3 생태계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갈라는 게이머와 개발자, 인플루언서를 블록체인으로 연결하고,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 간 격차를 해소하고 대중화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글로벌 Web 3 게임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갈라가 개발한 레이어 1 블록체인 네트워크 '갈라체인'은 확장성과 보안성이 높고, 트랜잭션 처리 속도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무엇보다 갈라가 다양한 킬링 게임 타이틀을 보유한 만큼, 미라클 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e스포츠의 지평을 넓혀갈 수 있다는 기대가 크다. 갈라는 최근 수집형 카드게임 '레전드 리본'을 출시했고 지난해에는 이터널 패러독스를 출시하는 등 꾸준히 유수의 타이틀을 발매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인기 미국 드라마 워킹데드을 게임화한 '워킹데드 엠파이어' 퍼블릭 데모를 출시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게임 분야 내 Web3 기술의 대중화를 향한 도약"이라며 "갈라체인을 미라클 플레이에 통합하는 작업을 통해 대규모로 확장 가능한 갈라체인의 기능을 프로페셔널 게이밍 세계에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