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베트남 24번째 지점 오픈…네트워크 확장 박차

대표 한인타운 하노이 미딩에 거래사무소 오픈
코리안 데스크 설치…한인 대상 영업 강화

 

[더구루=홍성환 기자] 우리은행이 베트남 대표 한인타운인 하노이 미딩 지역에 신규 지점을 열었다. 공격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베트남 금융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우리은행 베트남법인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하노이 미딩에 거래사무소를 개설했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베트남 전역에 24개 지점을 구축했다.

 

미딩은 하노이의 대표적인 한인타운이 위치한 지역이다. 우리은행 베트남법인은 미딩 지역에 사는 한국 국민을 대상으로 영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별도의 코리안 데스크를 설치했다.

 

우리은행 베트남법인은 "지난해 소매 사업에 주력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급격히 상승했다"면서 "올해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중심을 영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리은행은 연내 베트남에 33개 지점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적극적으로 오프라인 네트워크 확장에 나서고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 2030년까지 국외에서 순이익의 25%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올해 상반기 중으로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른 동남아시아 3대 법인에 5억 달러를 증자한다. 또 K방산 수요가 있는 폴란드와 네옴시티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신성장 거점으로 삼기로 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