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일본법인장 '마케팅·영업통' 배치…경쟁력 강화·판로 확대

2010년대 초반 홍초 日 인기 주역
대상, 작년 日 식품생산 법인 설립

 

[더구루=김형수 기자] 대상이 일본법인장에 '영업·마케팅 전문가'를 전면 배치해 열도 공략에 나섰다. 현지 유통망 확장과 B2B 마케팅 강화를 토대로 현지 입지를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은 일본법인 '대상 재팬' 신임 법인장으로 김회찬 팀장을 발령했다. 김 신임법인장은 전임자 심용태 법인장에 이어 대상 일본 사업을 이끌게 됐다. 

 

일본 시장에 잔뼈가 굵은 김 법인장의 노하우가 현지 사업 확대의 발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 법인장은 2010년대 초반 대상 해외전략기획팀에서 근무하며 일본에서 홍초 열풍을 일으킨 주역으로 평가 받고 있다.

 

그는 지난 2011년 9월 홍초는 일본 음용식초 시장 1위에 오르며 히트 상품 반열에 올랐다. 당시 홍초 인기에 힘입어 대상 일본 수출액은 전년 대비 18배 수직 증가한 70억원을 기록했다.

 

대상 일본법인은 김 법인장 취임을 계기로 현지 유통망 확장, 마케팅 강화 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확보한 현지 생산 역량을 토대로 현지 사업 확대를 꾀한다는 것. 대상은 지난해 1월 현지 식품 생산 역량 확보를 목적으로 설립한 대상 재팬 자회사 '대상 푸드 재팬'(Daesang Foods Japan Inc)을 통해 소스류를 생산하고 있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일본 법인 대표 교체는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일본의 경우 핵심 한식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B2B시장 개척 및 온라인 채널 육성을 통해 판로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