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나이지리아 석유公 사장과 면담…LNG 사업 논의

지난 29일 서울 대우건설 본사서 회동
아프리카 핵심 거점국 나이지리아 사업 확대

 

[더구루=홍성환 기자] 대우건설이 나이지리아 당국과 액화천연가스(LNG)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아프리카 핵심 거점국가인 나이지리아 사업 확대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이다.

 

나이지리아 국영석유공사(NNPC)는 지난 29일 서울 대우건설 본사에서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등을 면담했다고 30일 밝혔다.

 

정원주 회장과 멜레 키야리 NNPC 최고경영자(CEO)는 이 자리에서 LNG 사업과 관련해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키야리 CEO는 "볼라 티누부 행정부는 석유·가스 부문에서 친기업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에 국제 사회에서 나이지리아 에너지 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나이지리아는 대우건설의 아프리카 핵심 거점국가로 그동안 다양한 사업을 수행해 왔다.


대우건설은 카두나 정유시설 긴급 보수 공사를 수행 중이다. 작년 3월 NNPC로부터 수주했다. 이 사업은 나이지리아 수도인 아부자에서 북쪽으로 160㎞ 떨어진 카두나 지역에 위치한 기존 카두나 정유시설을 긴급 보수하는 공사다. 총 공사비는 5억8918만 달러(약 7900억원)다.

 

대우건설은 또 리버스주 보니섬에서 나이지리아 가스공사 플랜트 설비 7호 트레인(NLNG 트레인7)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NLNG 트레인7 설비는 천연가스를 공급해 물, 황화수소 등의 기타 성분들을 제거하는 시설로, 연간 LNG 생산량이 800만t 규모다. 

 

계약금액은 총 5조1811억원이며 대우건설의 지분은 40%다. 대우건설은 지난 2020년 5월 이탈리아 사이펨, 일본 치요다와 조인트벤처(JV)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수주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