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최초·차별화로 미국 입맛 꽉 잡는다…'비비고 노래방' 깜짝 등장

대형마트 내 비비고노래방 이벤트
한국식 놀이 문화 접목…美 최초
고객 체험형 마케팅 차별화

[더구루=한아름 기자] 미국 대형마트에 '비비고 노래방'가 깜짝 등장, 눈길을 사로 잡았다. CJ제일제당 미국법인 CJ푸드가 노래방 이벤트를 마련하고 현지 고객몰이에 나섰다. 한국식 노래방 문화를 토대로 K-푸드를 알린다는 전략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가 다음달 29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등에서 비비고 노래방 이벤트 '비비고 체크아웃 가라오케'(bibigo Checkout Karaoke)를 진행한다. 비비고 노래방은 비비고 신규 브랜드 슬로건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 CM송(광고방송용 노래)을 따라 부르는 동영상을 틱톡·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는 이벤트다.

 

한국식 놀이문화가 담긴 마케팅을 미국 최초로 선보여 K-푸드 열풍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이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세상에 하나뿐인 제품을 만들겠다'는 뜻의 경영철학 '온리원(OnlyOne) 정신'과도 맞물린다. 최초·최고·차별화 전략을 통한 CJ와 비비고의 사업, 상품, 서비스를 현지화하겠다는 행보로 읽힌다.

 

비비고 노래방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형마트 내 설치된 비비고 노래방을 이용하거나 틱톡 필터 비비고 체크아웃 가라오케를 활용한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해시태그 비비고스위프스테이크(bibigosweepstakes)를 달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 201명에게 △1등(1명)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항공권·여행 경비 3000달러 △2등(200명) 비비고 상품권을 선물로 준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차별화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확대해 브랜드 친밀도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전에도 글로벌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최근 한국과 유럽에서 광고 영상의 댄스를 따라 추는 '비비고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 게 대표적이다. 비비고 푸드트럭도 운영하며 △만두 △치킨 △볶음밥 제품력을 알렸다. 지난 2021년에는 미국프로농구(NBA) 명문 구단 LA레이커스와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