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자동차 보험사 ‘루짜이’,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루짜이, 인니 온라인 보험 중개사 ‘라이프팔’ 인수
라이프팔 온라인 유통 채널 활용해 보험 상품 제공

 

[더구루=정등용 기자] 태국 자동차 보험사 루짜이 그룹(Roojai Group)이 인도네시아 시장으로 진출한다. 인도네시아 온라인 보험 중개사 라이프팔(Lifepal)을 인수하면서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루짜이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라이프팔 인수 소식을 전하며 인도네시아 보험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라이프팔은 인도네시아 온라인 보험 중개사로 월 방문자 수가 200만명에 이를 정도로 확고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BCA와 데일리소셜 리포트에 따르면 라이프팔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온라인 보험 브랜드로 인정 받고 있다.

 

라이프팔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보험 비교 서비스로 고객층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고객은 온라인 보험 비교 서비스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보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루짜이는 라이프팔의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자사 보험 상품을 효율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라이프팔의 독점 가격 책정과 보험 기술 등을 통해 고객 경험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한 목표 중 하나다.

 

라이프팔은 인수 후에도 루짜이와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존 온라인 자동차 보험 서비스와 건강 보험 비교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루짜이 관계자는 “루짜이는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험 브랜드 3위, 고객 서비스 부문 1위에 오른 업체”라며 “인도네시아 시장에서도 동일한 성공 기준을 세우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루짜이는 교통사고나 갑작스러운 질병 발생시 고객이 금전적으로 손해를 보지 않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객에게 추가로 최대 3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서비스도 지원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