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위메이드,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2.0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12월3주차)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위믹스3.0(WEMIX3.0) 메인넷 기반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 2.0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위퍼블릭은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조직)를 구성하고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7월 27일 서비스를 시작한 1.0 버전은 △DID(Digital Identifier)기반 신원증명 △SBT(Soul Bound Token)를 활용한 자격증명 △거버넌스 프로그램으로 투명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결과증명 △미러 토큰을 통한 잔고증명 등 프로토콜을 구현해, 공식 단체에 DA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 2월 공개 예정인 2.0 버전에서는 공식 단체뿐만 아니라 개인이나 모임도 DAO를 개설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 후원 기능인 위퍼블릭 포인트도 추가해 투명한 자금 운영을 돕는 미러 토큰 프로토콜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소셜 기능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한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 위퍼블릭 서포터즈 1기도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위퍼블릭 플랫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활동을 한다. 1기 활동 기간은 1월 25일부터 약 12주간이다.

 

모집 대상은 국내에 거주하는 대학교,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으로, 개인 또는 팀 단위 지원이 가능하다. 1월 13일까지 위퍼블릭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접수한다.

 

위메이드는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와 프로젝트 지원금을 비롯해 굿즈 박스, 임직원 멘토링, 공식 수료증 등을 제공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위메이드 인턴십 기회도 주어진다.

 

◇넷마블

 

블록체인 전문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글로벌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Bitget)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한국 시간 기준 18일 21시부터 비트겟에서 MBX 토큰 거래 및 입출금을 진행할 수 있다.

 

마브렉스는 거래소 상장을 기념해 오는 12월 25일 오후 9시까지 거래량 상위 이용자 대상으로 총 42,000 MBX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마브렉스는 2024년 1분기에 퍼즐 NFT(Puzzle NFT)와 루나 애니몰즈 NFT(Lunar animals NFT) 등 마블러십 NFT(Marblership NFT)의 신규 콜렉션 2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마블러십은 MBX 토큰 NFT 스테이킹을 비롯해 게임 쿠폰 제공, 전용 디스코드 채널 입장 혜택 등을 제공하는 마브렉스의 멤버십 NFT다.

 

 

◇쟁글

 

온체인 데이터 기반 웹3 솔루션 제공 업체 쟁글이 가상자산 회계처리를 위한 온체인 데이터 연구를 위해 삼정KPMG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앞으로 쟁글과 삼정KPMG는 웹3 기반의 가상자산 회계처리 및 공시를 위한 온체인 데이터 활용법에 대해 공동으로 연구하고, 이와 관련한 쟁글과 삼정KPMG의 각 사업을 상호 발전시키며 협력관계를 증진할 계획이다. 

 

쟁글은 삼정KPMG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가상자산 회계처리 및 웹3 프로젝트 세무처리 관련 실적용 사례를 중점적으로 알아볼 예정이다. 현재 개발중인 웹3 기반 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 “쟁글 ERP”에 적극 반영해 보다 기업의 니즈에 부합하는 인프라를 시장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삼정KPMG 또한 쟁글과 함께 온체인 데이터 공동 연구를 통해 가상자산 발행 체계, 발행 후 자산관리와 공시, 내부통제 및 회계, 세금 신고 및 납부 등을 아우르는 가상자산 관련 자문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클레이튼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Layer 1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Klaytn)의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 (이하 재단)은 웹 3.0 개발자와 브랜드 홍보 마케팅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한 ‘클레이튼 앰배서더 (Klaytn Ambassador)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1월 시작한 이래로 세 번째 활동을 준비 중인 클레이튼 앰배서더 프로그램은 기존 개발자만을 대상으로 했던 활동에서 외연을 확장해 브랜드 홍보 대사 프로그램도 추가 운영한다. 

 

재단은 이를 위해 내년 1월 3일까지 전세계 지역에 분포한 제3기 클레이튼 앰배서더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 선별된 참여자들은 내년 2월부터 7월까지 약 6개월 동안 개발자로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데브 앰배서더’와 브랜드 홍보 대사인 ‘브랜드 앰배서더’로서 활동을 하게 된다. 

 

데브 앰배서더는 디스코드나 클레이튼 개발자 포럼에서 답변활동을 진행하거나 클레이튼 재단 소속 개발자 멘토들과 함께 실무를 경험할 기회를 가진다. 브랜드 앰배서더의 경우, 국내외 블록체인 컨퍼런스나 밋업에서 클레이튼을 대표해 참석해 클레이튼 생태계에 대해 소개하고, 재단 공식 발표 내용 등을 대중에게 알리는 등 클레이튼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활동한다. 재단은 데브 및 브랜드 앰배서더의 우수 참여자들에게는 인턴십이나 채용 기회 등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