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카드게임 보야 인터랙티브, 비트코인·이더리움 1억 달러어치 매수

12개월 안에 자산 매수 예정

 

[더구루=홍성일 기자] 홍콩의 카드게임 전문 제작사 보야 인터랙티브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대거 매수할 계획을 밝혔다. 

 

홍콩증권거래소(Hong Kong Exchanges and Clearing Limited, HKEX)에 13일(현지시간) 등록된 서류에 따르면 보야 인터랙티브는 향후 12개월동안 1억 달러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암호화폐 자산을 인수하기로 했다. 

 

보야 인터랙티브는 지난 8월 10일 암호화폐를 인수하겠다고 발표했다. 보야 인터랙티브는 암호화폐 자산 보유가 웹3 분야 사업 개발에 핵심 요소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보야 인터랙티브는 계획에 따라 11월 30일 또는 그 이전까지 주주들에게 관련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를통해 암호화폐 자산 인수 위임을 요청한다. 

 

보야 인터랙티브는 우선 약 4500만 달러 정도를 투입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매수하고 1000만 달러 가량을 투입해 달러 기반 스테이블 코인인 USDT와 USD를 취득할 예정이다. 

 

보야 인터랙티브는 홍콩 증권선물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해시키 거새로에서 암호화폐 자산을 인수한다. 

 

보야 인터랙티브 측은 "암호화폐 인수가 장기적인 사업 개발 전략 및 자산 배분 전략에 부합한다"며 "향후 웹3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모색하고 달성하기 위한 중추적 움직임이다. 그룹의 미래 발전에 긍정적이고 중요한 영향를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